거제 첫 아이파크 '거제아이파크' 24일 첫 본보기 집 개관
거제 첫 아이파크 '거제아이파크' 24일 첫 본보기 집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0.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BAY 평면 및 가변형 설계로 공간효율성 극대화
우수한 입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완벽히 갖춰 

현대산업개발은 경남 거제시 양정동에 들어서는 ‘거제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는 24일 개관할 예정이다. 거제아이파크는 11개 동, 지하3~최고 25층 규모의 거제시 랜드마크아파트로 건립된다. 총 995가구가 공급되며 전용면적은 84~102㎡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된 기술력 도입

‘거제 아이파크’는 평면부터 남다르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판상형구조로 설계돼 채광성 및 통풍성을 높였다. 또 모든 가구에 4베이 특화평면을 적용했다. 4베이 구조는 발코니 확장 시 실면적이 늘어나 보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모든 평면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편의와 개성에 따라 내부구조를 바꿀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A2형은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거실과 침실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84㎡B형은 침실 두 곳을 합하여 하나의 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모든 평면에는 알파룸이 들어서며, 수납공간 등의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문의) 055-637-1006

또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센터,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어린이집을 단지 내 마련해, 어린 자녀들을 둔 워킹맘들의 고민을 덜어줄 방침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거제아이파크 평면의 가장 큰 장점은 4베이에 알파룸,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공간효율성에 있다”며 “단지 내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는데다 거제시에 처음 들어서는 아이파크 브랜드인 만큼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우수한 입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거제 아이파크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대우조선 옥포조선소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조선소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실제, 상동~신현 간 간선도로를 이용하면 고현동 구도심까지 차량 10분, 삼성중공업은 15분 정도 소요된다. 또 신현터널을 이용하면 사업지에서 대우조선해양까지 차량 1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단지 서북쪽에는 독봉산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어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또 단지 앞쪽에는 수월천이 흘러 배산임수 지형을 지니고 있어 최적의 주거지로 손꼽힌다. 이 외에도 차량 시, 거가대교를 통해 부산 강서구까지 5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송정IC∼문동 국지도 58호선과 국도대체우회도로,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등 각종 도로망이 확충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 인근인 양정저수지로부터 시작해서 송정IC까지 잇는 국도 58호선(2020년 완공 예정)이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 및 부산시와 통영시로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2018년 완공예정)가 개통되면 거가대교의 교통량을 분산하는 효과와 함께 장목관광단지 진입도로로 이용되므로 관광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거제시 연초면 연사리 1212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