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공작아파트, 최고 50층으로 재건축
여의도 공작아파트, 최고 50층으로 재건축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8.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도시계획위서 수정 가결…일대 재건축 정비사업 탄력
▲여의도 공작아파트 위치도
▲여의도 공작아파트 위치도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 여의도 공작아파트가 최고 높이 50층 이하의 아파트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지난 17일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여의도동 21-2번지) 일대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여의도 공작아파트는 1976년 준공돼 47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로 현재 373가구가 거주 중이다.

여의도 내 상업지역에 도시정비법에 따른 재건축 정비사업 방식으로 진행 중인 첫 사업지로, 2018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도심 내 상업지역 개발 방향성과 정합성 확보 등의 사유로 보류됐다가 4년 만에 재상정된 사업이다.

시는 이번 심의에서 그동안 국제금융·업무중심지로 육성 등 상위계획상 여의도 개발방향 및 현재 수립중인 ‘여의도 금융중심 지구단위계획(안)’과 사전협의를 통해 정합성이 확보되도록 계획(안)을 보완했다.

여의도 일대 스카이라인을 고려해 최고높이를 200m, 50층 이하로 하고 금융업무시설 집중 공급 및 도심 공공주택(장기전세)도 추가 확보토록 했다.

시정방향에 맞춰서 공공보행통로 공공성 담보, 공공주택은 도심주택으로서 1∼2인 가구 등 지역 수요를 고려한 평형 조정 등을 사업계획 승인 전까지 추가 보완하는 조건으로 최종 수정가결 했다.

시 관계자는 “여의도 내 상업지역에서 도시정비법에 따른 재건축 정비사업 방식으로 진행 중인 첫 사업지로, 향후 여의도일대 재건축 정비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