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기업 모이는 송도국제도시 7공구
바이오 기업 모이는 송도국제도시 7공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송도엘테라스’ 바로 앞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연구소 등 이전
▲더샵 송도엘테라스 투시도
▲'더샵 송도엘테라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송도국제도시에서도 7공구 일대에 다수의 바이오 기업 입주 계획에 따라 막대한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이면서 일대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송도로 본사가 이전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바로 앞에 위치한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주목받고 있다.

‘더샵 송도엘테라스’ 인근에는 이미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의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이 위치한 것은 물론, 2025년에는 조성비용 약 2700억원, 근무 직원 약 1000여명 규모의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가 단지 바로 앞으로 이전해 올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송도가 K-바이오랩허브의 최종 후보지로 선정되면서 2025년부터 운영 예정이다. 또한 제약바이오실용화센터가 설계 용역을 진행중이며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가 2023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내 대표적 상권 중 하나인 트리플스트리트는 각종 쇼핑, 영화관 등의 문화시설부터 맛집, 카페 등 F&B시설,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등 초대형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더샵 송도엘테라스’의 상업시설은 트리플스트리트와 연계한 365일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7공구 일대는 다수의 바이오 기업의 입주는 물론, 송도 지역 내 최초 대학병원인 송도세브란스병원도 2026년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연세사이언스파크도 조성돼 연구인력만 약 1,000명 이상이 근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더샵 송도엘테라스’ 인근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예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예정), 인천글로벌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등 대학가를 형성해 대학생 및 교직원 수요도 유입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11공구와도 가까운 상업시설로 주목 받는다. 11공구에는 첨단산업 클러스터와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될 계획으로, 직장인 수요 및 주거수요가 기대된다.

‘더샵 송도엘테라스’는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 역세권 입지인 데다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정류장이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 송도에 GTX-B노선과 주안송도트램노선 등의 수혜를 누릴 것으로도 기대된다.

한편, ‘더샵 송도엘테라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9-4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의 81실 규모이며, 함께 조성되는 오피스텔은 전용 84㎡,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로 지어진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