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GTX·KTX 등 철도사업 수혜 단지 주목
지하철·GTX·KTX 등 철도사업 수혜 단지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4 16: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입지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지하철 노선을 비롯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KTX(한국고속철도) 등 신규 노선이 예정된 지역들의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편리한 접근성과 우수한 주거여건을 갖춘 역세권 입지는 오래전부터 많은 부동산 수요자들이 선호해 왔으며, 이러한 인기는 시세 상승에도 반영된다”며 “신규 노선의 개통으로 향후 역세권으로 거듭날 지역들도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거나 청약 흥행에 성공하는 등의 철도 교통호재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올 하반기 지하철, GTX, KTX 등 철도 교통호재 수혜를 누리는 지역들에 신규 단지들이 분양할 예정이다.

10월 서영개발㈜, ㈜서영건설플러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등지구 C-4-4BL에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역 서영 더엘(THE L)’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1층, 전용 46~63㎡ 200실 규모로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은 현재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분당선, 한국고속철도(KTX)가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서 전국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향후 GTX-C노선을 비롯해 수원발 KTX, 트램선 등 신규 광역 노선이 확충될 예정이며, 신분당선 개통이 예정된 화서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영동고속도로와 평택파주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영더엘 2021-10-15 10:08:07
수원역 서영 더엘은 현재 예약제로 모델하우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대표번호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및 모델하우스 방문예약을 진행해 드립니다.
대표번호 : 031)860-3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