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착공·설계 등 공사 관련 문서 ‘온라인 접수’
서울시설공단, 착공·설계 등 공사 관련 문서 ‘온라인 접수’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4.0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공사 관계자들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공문 접수를 할 수 있는 '공사감독 온라인 문서접수 시스템'을 구축해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공사감독 온라인 문서접수 시스템'은 공사 관계자나 시공사 직원들이 공단 방문 없이 문서를 제출할 수 있는 24시간 온라인 서비스다.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공단 홈페이지 내 공사감독 페이지에 접속해 문서 접수가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다양한 파일형식의 자료 업로드 ▲접수된 파일 개인웹상 상시 저장 ▲접수문서 누락 체크 등의 기능이 있다.

이번 문서접수 시스템은 시공사 및 공사 관계자와 공사감독 간 대면 또는 이메일로 주고받던 서류를 웹상으로 공유가 가능하게 해 절차를 간소화 했다. 또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아이피나 휴대폰 등과 같은 본인인증 시스템을 통해 비공개로 서류를 업로드 함으로써 정보보안도 강화됐다.

공단은 공사·시공사 관계자들이 향후 '공사감독 온라인 문서접수 시스템' 도입으로 시간과 교통비·우편비 절감과 함께 업무의 정확성과 책임성도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일 이사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그동안 직접 방문이나 우편을 통해 처리하던 각종 공사관련 문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게 되어 업무처리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