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규제 반사이익 누리는 수익형 부동산,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눈길
주택규제 반사이익 누리는 수익형 부동산,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3.08 09: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세금·실거주 의무 규제 등 주택 규제에 반사이익 기대
부평 역세권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대체 투자처로 각광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_투시도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_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올해에도 주택 시장에 고강도 규제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오피스텔, 오피스,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아파트 대비 대출, 세금 등의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전국 49개 지역이 투기과열지구, 111개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고 이 지역들은 2주택 이상 보유 세대의 경우 주택 매입을 위한 주택담보대출이 금지되고, 양도세·종부세·보유세 부담이 커지는 등 각종 규제가 적용된다. 특히 올해부터 세금, 거주의무 등 주택 시장의 규제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어서 수익형 부동산의 반사이익은 한층 커질 전망이다.

상황이 이렇자 수익형 부동산의 거래량은 증가하는 추세다. 일례로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총 33만5556건이 거래됐으며, 이는 전년동기(2019년 1월~12월) 30만3515건 대비 약 10.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올해부터 다주택자의 세금 인상이 큰 폭으로 확대되면서 투자 목적으로 아파트를 분양 받던 수요자들이 규제 부담이 비교적 낮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오피스텔이나 오피스, 상업시설의 경우 아파트와 달리 대출 시 담보인정비율(LTV)을 최고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보다 공시지가 시세 반영률이 낮아 단위 면적당 보유세도 적은 편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부평역 역세권 입지에서 알짜 상품이 마감 임박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림건설㈜과 ㈜대림코퍼레이션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오피스텔과 오피스를 동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3~41㎡ 1208실로 구성되며, 지상 2~3층 오피스 156실,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18실로 이뤄져 있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은 서울지하철 1호선·인천도시철도 1호선·GTX-B노선(예정) 환승역인 부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특히 부평역은 GTX-B노선이 정차할 예정으로 노선의 종점인 송도역(예정)보다 서울과 더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개통 시 부평역(예정)에서 여의도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입주 기업들의 서울 접근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대규모 상권이 모여있는 부평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롯데마트, 부평역 지하상가 쇼핑몰,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으로 한국지엠부평공장, 부평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만큼 관련 종사기업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각 세대에 세탁기,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소형 평형인 전용면적 23㎡에도 인출식 빨래건조대를 포함한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편리한 주거환경 및 에너지 절감효과를 위한 최첨단 IoT와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단지 내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한 피트니스 센터도 갖췄다.

오피스의 경우 모듈형 설계가 적용된 섹션오피스로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쓸 수 있다. 면적이 작은 만큼 분양가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초기 투자비용이 적어 소규모 투자에 적합하다. 또 환금성이 뛰어나고 업종의 제한이 없어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

아울러 규제에 해당되지 않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10%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의 분양전시관은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 120-6번지(7호선 춘의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평이편한세상시티 2021-03-08 12:30:05
부평이편한세상시티 모델하우스
대표문의 1566-6055
로얄층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