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비즈니스 요건 갖춘 지식산업센터 '가온비즈타워' 공급
원스톱 비즈니스 요건 갖춘 지식산업센터 '가온비즈타워'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0.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상상허브 공모사업에 선정…현대식 산업단지로 재탄생 기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소기업·1인 기업이 증가하는 가운데, 합리적 성향의 젊은 CEO들이 업무효율성을 높인 지식산업센터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안정적인 시세, 쾌적한 근무환경과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 구입 후 임대 오피스에서 경영하는 것보다 경영 안정성이 높아진 사례들도 입소문을 통해 속속 알려지면서 그 인기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 역시 엄연히 부동산 상품이기 때문에 미래가치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부동산 전문가들 역시 입지, 교통망, 설계, 분양가 등 지식산업센터의 주요 항목을 모두 면밀히 검토해 선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최근 공급을 시작한 '가온비즈타워'는 대전 지역 최대의 산업단지인 대전 산업단지에 건립 예정으로 입지, 교통망, 설계, 분양가 모두 빼어난 평가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온비즈타워'는 1만609.00㎡(3209.22평), 연면적 6만9597.06㎡(2만1053.11평), 지하 2층~지상 12층의 규모로 건립되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다. 규모에서부터 주변 산업단지의 공장과 오피스를 압도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없거나 미흡했던 기존 대전 지역 지식산업센터들의 단점을 해결해 지역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온비즈타워'는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2.5톤 트럭이 호실 바로 앞에서 상하역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생산품과 자재 이동의 물류 편리성에 특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한샘대교 개통 소식이 들려오면서 대전 기업들의 지식산업센터 이주 행렬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2021년에 개통되어 둔산 신도시와 대전 산업단지를 쾌속으로 연결하게 될 한샘대교는 정체가 심한 도로를 우회해야 했던 과거와 달리 출퇴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계 면에서도 세련된 외관, 쾌적한 업무시설,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주할 수 있는 스트리트 상가, 옥상정원과 하늘정원 등 임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가온비즈타워'는 대전광역시 대전시 대덕구 한밭대로 1041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