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중앙대, 한국판 뉴딜 융합연구 힘 모은다
건설연-중앙대, 한국판 뉴딜 융합연구 힘 모은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6.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승헌 건설연 원장(오른쪽)과 박상규 중앙대 총장이 1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승헌 건설연 원장(오른쪽)과 박상규 중앙대 총장이 1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판 뉴딜과 관련,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미래 신수종 연구분야 발굴을 위해 건설기술연구원과 중앙대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중앙대학교와 ‘학연협력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연구 장비와 인력 등을 공동 활용해 한국판 뉴딜 융합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판 뉴딜 추진방향은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로 구분된다.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AI, 5G,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 IoT,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접목이 필수적이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미래 신수종 연구분야 발굴 및 공동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공동연구 추진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이를 통한 선도적 학연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글로벌 연구 네트워킹 구축 및 R&D 성과확산에도 공동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건설연 한승헌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대한민국은 한국판 뉴딜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건설연과 중앙대의 미래 신수종 공동 융합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됨으로써 한국판 뉴딜정책의 성공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