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개최
에너지공단,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개최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9.05.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효율적 에너지사용과 절약에 대한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신재생에너지 범국민적 관심 끌기에 나섰다.

공단은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은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로 올해 41회 째를 맞이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4인(팀), 교육부 장관상 1인(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등 총 36인(팀)을 시상할 예정이며 전체 상금은 2800만원이다.

공모 주제는 ▲가정·상점·사무실 등 생활 속 나만의 에너지 절약 ▲전기차, 제로에너지빌딩,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에너지 산업 ▲고효율 제품 활용 등 현명하게 사용하는 에너지 ▲친근하고 경제적인 신재생에너지이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광고디자인 4개 부문이며 카드뉴스와 영상콘텐츠는 올해 처음 신설됐다.

영상콘텐츠의 경우 1인 미디어 시대에 가장 활발한 뉴미디어 채널인 유튜브로 접수를 진행한다. 응모자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해당 URL을 입력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히 온·오프라인 국민심사로 진행된다. 온라인 국민심사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심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 기념품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국민심사는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킨텍스 제1전시장, 9월3일~6일) 현장에 전시된 작품에 관람객들이 직접 투표 참여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