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수요 높고 희소가치 높은 수익형 부동산, '레지던스' 눈길
임대수요 높고 희소가치 높은 수익형 부동산, '레지던스'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4.1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오피스텔 레지던스 변경 시 수익률 껑충, 공실부담 뚝

 

 

오피스텔서 전매제한 없는 레지던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규제가 자유로웠던 오피스텔이 인기였다. 하지만 그것도 이젠 옛말. 물량과열로 전매를 제한하는 등 규제가 강화되면서 오피스텔 간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이로 인해 오피스텔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매 제한 등의 규제를 피할 수 있는 레지던스에 대한 인기가 치솟고 있다.

 

투자여건 자유로워 인기

20194월부터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가 중과될 예정이다. 부동산 여건이 바뀜에 따라 종합부동산 과세대상에 포함되는 오피스텔과는 달리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는 레지던스만이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또한 개별등기가 가능해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다는 것도 레지던스만의 장점이다.

 

공급부족으로 높은 임대료도 공실 없어

최근 들어 레지던스에 대한 인기는 치솟고 있지만 공급이 적어 일부지역에서는 임대자들이 레지던스의 입주를 기다리는 사태까지 발생하고 있다. 일반 호텔과 동일하게 24시간 호텔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조식부터 중식, 석식까지의 식사서비스와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됐기 때문에 편안하게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레지던스에 몰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한 예로, 현재 부산 남구에 위치한 대연리마커빌의 경우 주변 오피스텔보다 월 임대료가 20~25% 이상 비싸지만 연간 공실률이 3% 이하인 상황이다. 또한 레지던스는 오피스텔과 달리 하루 단위도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유주 입장에서는 공실 걱정 없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비용 절감 및 쉬운 관리로 일반오피스텔보다 경쟁력 높아

레지던스 상품은 일반오피스텔과 마찬가지로 전문관리업체를 통해 관리비 정산이나 유지보수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레지던스에서만 단독으로 제공되는 것이 있다. 임대맞춤부터 민원처리, 호실 정비 및 수선 등의 업무를 대신해준다는 것이 바로 그것. 이 또한 위탁관리해주기 때문에 임대자 관리에 대한 부담이 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경쟁력이 뛰어난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전문관리업체를 통한 위탁임대진행으로 부동산 수수료가 최소 50%에서 최대 100% 절감이 가능하다.

 

최근, 레지던스 완판은 기본프리미엄 2억까지

부산의 레지던스 상품 시초라 불리는 대연 리마크빌. 이곳의 높은 임대수익과 낮은 공실률이 부산지역에 알려지면서 레지던스 공급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분양된 레지던스 상품들의 경우, 초반부터 분양 완료는 기본이고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된 편이라 부산 부동산 시장에서는 레지던스 상품에 대한 프리미엄을 인정하는 분위기다. 실제로 광안리 해수욕장 중심지에 분양한 지웰에스테이트 더 테라스의 경우 4000만 원가량 프리미엄이 형성되었고 해운대에 분양한 더 에이치 스위트의 경우 최소 4500만원에서 최고 2억 가량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어 레지던스 상품에 대해 열기가 떨어지지 않는 상황이다.

레지던스 인기가 치솟고 있는 만큼 옥석가리기가 필요한 상황. 하지만 레지던스라고 해서 다 같은 상품이 아니다. 레지던스 투자 시 꼼꼼히 살펴보고 따져봐야 할 조건들이 있다. 교통편의(역세권), 조망(오션뷰), 시설(커뮤니티). 관리 편의성 등 프리미엄의 크기를 가릴 수 있는 조건들을 살펴봐야 할 것이다. 대연리마크빌, 지웰에스테이트 더 테라스 그리고 더 에이치 스위트 등이 위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레지던스. 최근, 북항 개발 맨 첫 자리에 위치한 커넥트 부산 레지던스도 그 대열에 들어섰다.

 

유동수요 1등 부산 중앙동 내 최초로 글로벌 브랜드 레지던스 선보여

커넥트 부산 레지던스는 입지부터 조망권, 안전성, 그리고 관리는 어떻게 하는 지까지 깐깐하게 따진 상품이다. 특히 관리 면에선 타 레지던스들보다 뛰어나다. 세계적인 브랜드인 프리퍼드 코리아의 전문관리로 진행되기 때문. 프리퍼드는 세계적으로 이미 명성이 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에선 최초로 부산 커넥트 레지던스를 관리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부산 관광객 1위로 유동인구가 월등해 임대수요가 높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 커넥트 부산 레지던스만의 장점이다.

또한 북항 유일, 독보적으로 오션뷰를 확보해 프리미엄이 배가 된다. 커넥트 부산 레지던스는 전문적 유지보수 및 임대맞춤, 민원처리 등의 위탁관리로 임대인, 임차인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며 프리퍼드 코리아의 임대 중개 진행으로 최소 부동산 수수료 50%, 최대 100%까지 절감 가능하다.

커넥트는 20171222일 호텔 분양을 시작으로, 현재 호텔 분양은 마감된 상태이며 2차로 레지던스 분양 중에 있다.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국제빌딩 12층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