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품연, 조선업 실직자 대상 중장비교육 실시
건품연, 조선업 실직자 대상 중장비교육 실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6.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품연이 주관하는 중장비 재취업교육 입교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윤종구 원장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윤종구)은 ‘조선업 실직자 대상 건설기계 재취업 무료 교육과정’ 입교식을 갖고 오는 8월까지 총 10주동안 진행되는 이론 및 실기교육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중장비 재취업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역지자체를 중심으로 지역의 산업과 교육, 복지정책 등 대규모 자원을 연계·활용한 종합 일자리지원사업인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이다.

오늘 입교식에는 전북·군산지역 조선업에 종사하다 최근 산업계 구조조정으로 일자리를 잃게 된 20여 명의 교육생이 참석해 재취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중장비 재취업교육은 건설기계 구조와 안전을 위한 작동 및 조종법과 장비관리 등의 내용이 포함된 5주간의 이론과정과 초·중·고급 단계별 조작방법과 응용실습으로 구성된 5주간의 실습교육으로 이뤄지며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하면 48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한편 중장비 재취업교육은 올해 1기와 2기, 두 번에 걸쳐 진행되며 한 기수당 정원은 20명으로 2기 과정은 8월부터다.

문의 : 기술교육지원센터 정종운 연구원(063-447-2525, 이메일 jongun@koceti.r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