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결과 1순위 당해 마감한 김해 브랜드 ‘e편한세상 장유2차’
청약결과 1순위 당해 마감한 김해 브랜드 ‘e편한세상 장유2차’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7.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부전~마산간 광역전철 개통시(예정), 김해에서 마산 부산 10분대 진입 예상
   
 

김해시 장유1동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장유2차’가 주택청약 접수 결과 최고 청약경쟁률 76.1:1(주택형 84)을 기록하고 1순위 당해 마감했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 이후에도 e편한세상 장유2차의 각종 미래비전과 브랜드를 보고 온 가족단위의 실수요자들과 인근 지역의 투자자들로 방문하는 내방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 총 512가구 규모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남동, 남서향 포함)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4베이 혁신 평면과 알파룸, 워크인드레스룸, 팬트리 등 입주민의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설계가 적용된다(일부 제외). 가족 구성원의 공용공간을 고려해 거실 크기를 넓힌 신평면도 선보였다.

최근 발표된 ‘영남권 신공항 선정 결과’ 기존 김해 공항을 신공항 수준으로 확장하는 방안이 확정 됨에 따라 김해공항 인근 지역이 개발의 수혜지역으로 관심 집중되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 국토부에서는 김해 신공항 건설방안과 함께 주변에 새로운 접근 교통망을 구축한다는 구상도 내놨는데, 동대구에서 김해공항까지 환승 없이 직결하는 철도를 신설하고 남해 제2고속 지선(부산∙경남), 대구-부산 고속도로(대구∙경북)에서 국제선 터미널로 직결하는 연결도로를 개설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이렇듯 김해 신공항은 주변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 장유를 중심으로 한 김해 신도심 지역도 수혜지로 거론되고 있다. 장유는 부산과 창원 등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으로 꼽힌다.

e편한세상 장유2차가 위치한 곳은 무계 시외버스정류장 예정부지(예정)가 있는 무계택지개발지구와 오는 9월에 개발구역 지정이 예상되는 신문도시개발구역(예정지)와 도로를 사이에 두고 연접한 곳이다. 단지 건너편에 위치한 신문지구는 롯데아울렛 김해점이 있는 장유유통단지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또한 e편한세상 장유2차는 대청천 바로 앞에 위치해 진행 중인 대청천 생태하천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청계천이나 인천 청라 캐널웨이처럼 도심 속 쉼터와 가족, 지역민들의 운동과 휴식의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아파트의 경우 국제자산신탁에서 시행을 맡고 분양 승인 이후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해 계약부터 입주까지 안정적인 아파트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46개 사업지, 총 4만5762세대라는 분양실적을 기록한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분양가는 3.3㎡당 8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됐다. 분양 관계자는 “상품력, 입지, 미래비전 모든 면에서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e편한세상 장유2차는 이미 완성된 도시의 편리함과 개발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리는 곳으로 김해 주거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 잡을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장유2차의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1일이며 정당 당첨자계약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