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저감설계로 이웃 간 분쟁 줄여주는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층간 소음저감설계로 이웃 간 분쟁 줄여주는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5.12.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양열기 지속으로 거주자의 주거 환경 드높여 줄 설계 적용한 단지 수요↑

- 층간소음저감시스템·수납공간 등 거주자 배려한 설계로 만족도 높인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인기

분양시장 열기의 지속으로 건설사들이 실수요자를 배려한 아파트 설계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겨울비수기가 무색하게 아파트 공급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아파트의 입지 및 분양가는 물론이고 설계부분까지 고려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아파트 입주민 갈등의 대표적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는 층간 소음 문제, 사생활 침해 문제 등을 보완할 수 있는 설계를 적용하는 단지도 늘고 있다.

층간 소음의 경우 실제 환경부의 층간 소음 이웃사이센터에 따르면 층간 소음의 상담 건수는 2014년 기준 2012년보다 약 1만 건 가량 증가했다. 이에 건설사들도 차음재를 기존의 두께보다 두껍게 사용하기도 하고,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등 층간소음을 줄이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그 외에도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으로 수납공간을 대폭 늘리는 등 다양한 특화설계로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최근 이웃간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나서, 수요자들도 이러한 점까지 주목하고 있다”며 “층간 소음 완화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거주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들도 선보이고 있어 특화설계 경쟁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일성건설이 거주자를 배려한 층간소음 저감 설계 및 특화설계를 적용한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를 분양 중에 있어 화제다.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의 단지 바닥에는 층간소음저감시스템을 적용하고, 욕실에는 욕실배수 소음저감 배관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완화했다. 또, 대형팬트리 및 복도장, 현관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수납을 극대화한 실용적인 설계를 제공한다

내부를 보면, 68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ㄷ자 주방을 도입해 주부들의 동선을 편리하게 했다. 84B타입은 대형팬트리 및 복도장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84C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넓은 ㄷ자 주방과 식당공간을 제공하며, 키큰장 설치로 수납을 강화했다. 특히, 확장 시에는 현관팬트리가 설치되어 레져용품 및 각종 생활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다. 그 외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공간이 제공되는 자녀방도 생긴다.

또, 세대마다 각종 스마트시스템이 도입되어 입주민들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월패드를 통해 거실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된다. 출입카드로 다양한 기능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 차량위치 확인시스템, 차량위치 확인시스템 등이 제공되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 안 조명, 가스, 난방 등도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ED조명기구, 대기전력차단콘센트,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일괄소등스위치, 열교환방식 환기설비, 절수형양변기, 등이 도입되어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일성건설의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는 핵심주거지로 명성을 되찾고 있는 춘천시 후평동 67-3번지 일대에 후평 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0층, 아파트 12개 동, 전용면적 59~140㎡, 총 1,123세대로 전용면적 68~140㎡, 532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 평형이 약 99.4%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전용면적 59㎡, 68㎡, 140㎡는 모두 계약이 마감됐고, 전용면적 84㎡ 일부 세대만 남아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계약을 진행 중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분양 받기를 원하는 고객은 바로 계약이 가능하다.

한편, 경춘선 개통으로 춘천 관광객 1000만 시대를 맞은 춘천지역은 춘천 중도에 영국 레고랜드의 약 두 배 규모인 춘천레고랜드가 조성될 예정이라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까지 겹쳐지고 있다. 남이섬, 소양강 등 다양한 관광지와 춘천 닭갈비, 춘천 막국수 등 먹거리까지 고루 갖춘 지역으로 투자가치가 점차 상승할 전망이다. 최근에는 춘천의 자랑인 호수와 아름다운 공원을 활용한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가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의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공지로 178번길 (석사사거리 남부지구대 맞은편)에 마련돼있다. 문의 1544-1811

   
<춘천 일성트루엘 더퍼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