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대교동 트리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 마감 임박
‘논산 대교동 트리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 마감 임박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11.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대교동 트리채’ 조감도,상담문의 : 1522-1120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최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이 주목받고 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는 아파트값은 물론이고 전세가율이 70%를 웃도는 전세난에 수요자들이 다른 대안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 것이다.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이 직접 토지를 사들이고 건축비를 부담하는 형식으로 일반 분양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해 인기가 높다. 주택청약통장 소유 여부나 청약 경쟁 순위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조합원 모집이 이루어진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여기에 지역주택조합은 추진 속도가 빠르고 사업 승인 후에는 양도 및 양수 등 전매의 제한이 없어 내 집 마련은 물론 재테크의 좋은 수단으로 여겨지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최근 추세로 떠오르는 가운데, 지난 13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많은 조합원들을 몰리고 있는 ‘논산 대교동 트리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의 모집이 마감 임박한 상태이다.

‘논산 대교동 트리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충청남도 논산시 대교동 235-1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1층~지상20층, 7개동, 515세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74m², 84m²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일조권과 채광, 공간 극대화의 혁신적인 4Bay 공간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논산 대교동 트리채’의 장점은 합리적인 공급가와 다양한 개발호재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조합측은 조합원에게 3.3m²당 조합원공급가 기준층 공급가 560만원대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인근지역 아파트의 시세를 확인해 보면, 대교 코아루 1차는 3.3m² 당 63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인터불고 코아루 2차는 3.3m² 당 650만원 대로 약 100만원 이상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개발 호재로, 논산1·2 지방산업단지와 동산일반산업단지, 강경농공단지 등 14개 단지를 조성 중이거나 완공해 기업이 입주, 가동되면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 있다. 이런 산업단지의 조성을 통한 지속적인 기업유치는 지역개발과 인구유입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도보로 5분 거리에 논산역이 위치하고 있어, 용산역까지 1시간 40분정도면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논산시외버스터미널도 인접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도 용이하다. 그 밖에도, 천안논산간고속도로 서논산IC 10분대 진입이 가능하여 광역교통망이 우수한 편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를 살펴보면, 논산의 새로운 주거의 중심으로 ‘논산 대교동 트리채’를 비롯하여 논산인터불고코아루, 논산코아루, 대교휴먼시아, 조흥로즈빌 등 약 2,000여 세대의 신흥주거지로 발전 중에 있으며, 약 29,000m² 규모 170개의 점포가 성업중인 화지중앙시장과 패션, 잡화, 의류, 병원, 금융시설이 밀집한 로데오거리가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서들을 확인해 보면, 중앙광장, 선큰가든, 힐링가든, 산책로, 독서실, 보육시설, 어린이 놀이터, 실버클럽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시설들이 제공 될 예정이다.

‘논산 대교동 트리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계약신청기간(11월 13~22일)을 거쳐 23~26일 계약을 진행하는 선착순 150명에게 시스템에어컨(거실부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8일까지 주택홍보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하여 LG디오스 냉장고, LG 드럼세탁기, LG TV, LG 노트북, LG 로봇청소기, 자건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 주고 있다. 발표일은 11월 29일 진행될 예정이다.

‘논산 대교동 트리채’ 주택홍보관은 충남 논산시 취암동 1080-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 1522-11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