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부동산 가격 상승세 지속 이전 공공기관, 산업단지 배후수요 풍부
충북혁신도시 부동산 가격 상승세 지속 이전 공공기관, 산업단지 배후수요 풍부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11.2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도시에 공공기관 이전 입주 완료 집값 상승으로 이어져

- 혁신도시 내 산업용지보유 주변산업단지 배후수요 풍부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 인기몰이중

올 하반기 부동산 시장이 분양 물량들 가운데, 공공기관이 속속 입주하며 인구유입이 늘고 있는 혁신도시 내 신규 분양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충북혁신도시에는 이전 대상기관 11곳 가운데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7개 기관은 이전을 이미 완료했고, 한국교육개발원, 중앙공무원교육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음성군) 등 4개 기관은 2018년 1월까지 이전완료 계획이다.

이러한 가운데, 총 11개의 공공기관 중 7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마친 충북혁신도시도 집값도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 화제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4년 입주를 완료한 LH쌍용예가와 LH이노밸리는 분양가에서 평균 5천만 원, 약 35%의 상승된 시세를 형성 중이다

충북혁신도시는 전국 유일의 산업용지를 보유함으로써 정보통신, 바이오, 태양광산업, 테크노폴리스, 도시첨단산업단지 등이 조성되는 고용창출과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충북혁신도시 5km 반경내 진천산수산업단지, 천신척일반산업단지, 산농공단지, 동일반산업단지가 가동중으로 배후수요가 퐁부하며, 충북진천산수산업단지에 한화그룹 계열사인 한화큐셀이 총4,000억원 규모 1.5GW(기가와트)규모의 태양광 셀 공장을 내년 1월 가동 예정이며, 음성 한화큐셀코리아 건설중인 음성모듈 공장까지 연내 1,200여명 신규채용을 진행할 예정으로 충북혁신도시가 산업단지 배후주거지로 인기가 높다.

이러한 요인에는 혁신도시에 대한 개발 기대감과 공무원과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가 대거 유입되고 이에 따른 주거인프라가 형성되면서 인구 수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모아주택산업이 이 달 충북혁신도시 C-4블록 일대에 분양하는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가 그 주인공.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9층 8개동 규모로 총 574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은 84~102㎡로 지어지며, 그 중 전용 84㎡(일부세대)와 94㎡ 전 세대에는 테라스하우스를 공급중이다. 문의번호 : 043-533-2299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는 인근에 분양하는 타 상품보다 상품설계가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먼저 전세대 판상형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고 맞통풍을 통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84㎡의 경우 4베이, 4룸설계와 팬트리 공간을 설계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전용 94㎡와 102㎡도 4베이, 4룸구조로 팬트리와 테라스 공간 등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는 혁신도시 내 중심상업용지에 위치해 상업시설, 병원, 은행, 학원 등 다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행정구역상 진천, 음성군 지역으로 이전기관 인접권역에 위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가 조성 예정이고 인근에 두촌초, 두촌유치원이 예정되어 있어 학군이 우수하다. 또 충북혁신도시에만 초4개교, 중2개교, 고2개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어 교육환경도 좋다. 통영대전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간 동서고속도로가 인접한 것도 장점이다.

충북혁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조건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줄였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546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잔여세대 분양중이다.

   
충북혁신도시 모아엘가 더테라스 광역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