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매매가 상승세! 분양가상한제 적용된 남양뉴타운 중소형아파트는?
신규 매매가 상승세! 분양가상한제 적용된 남양뉴타운 중소형아파트는?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11.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 분양가상한제 적용된 미분양 알짜 아파트 기지개 편다
   
 

주택시장을 수급불균형, 전세난, 저금리 기조가 지지하고 있는 가운데 전셋값 상승이 이어지고 있어 전세난을 부채질하고 있다.

지난 6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1월 첫 주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전주 대비 0.21% 상승하며 오름세를 지속했다. 전세난이 이어지면서 아파트 값도 강세를 띠고 있다. 전셋값이 오르자 전세보증금에 대출금을 보태 집을 사려는 수요도 늘고 있다. 주택시장을 지지하고 있는 수급불균형이 전세난을 가중시키고 전세난은 저금리 기조를 타고 매매전환으로 기류가 형성되는 것.

아파트 값이 강세를 보이면서 기존에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은 미분양 물량들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특히 서울 전셋값으로 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의 수도권 지역 아파트 가운데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아파트들이 부상하면서 분양시장을 달구고 있다.

실제 수도권에서는 서울에 인접하고 교통 환경이 쾌적한 지역 내 물량들이 빠른 속도로 집 주인의 선택을 받고 있다. 게다가 호재가 더해지며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에는 투자자들도 대거 몰리는 양상이다.

최근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은 주거지와 투자처로서 부각되는 지역 가운데 하나다. 각종 생활 인프라와 교통기반 시설이 체계적으로 도입된 이 곳은 최근 서해안 복선전철사업이 본격화되며 인근 수혜 지역의 프리미엄 형성이 전망되고 있다.

복선전철이 단지 내 들어서며 수혜단지로 점쳐지고 있는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의 경우 인근 화성시청역(예정)이 개통하면 서울까지 약 30분 내 이동 가능한 쾌속 교통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가운데 막바지 분양도 쾌속 질주 중이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수요자들 사이에서 가격경쟁력을 지닌 알짜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전셋값과 더불어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매매가로 인해 내 집 장만에 대한 부담감이 증가하는 시기에 최적의 선택으로 꼽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게다가 실수요자들의 선호 1순위인 중소형아파트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분양조건을 살펴보면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까지 지원된다. 또 발코니 확장계약을 하면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등의 다양한 무상시공 혜택까지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을 통해 낭비되는 공간이 사라지면 중소형 이상의 면적을 누릴 수 있다.

분양대행사 (주)밀리언키 김지용 대표는 “양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B2블록에 선보인 이 아파트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이라면서 “단지는 지상 최고 26층 9개동 총 460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 A B C타입 중소형 구성”이라고 밝혔다.

기본적인 교통 환경도 우수한 편이어서 단지에서 차로 5분 정도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 가능하다. 또 서서울 TG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연결되며 39번 및 77번국도, 15번 및 153번국도 이용 시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 이동이 용이하다. 또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2020년(예정) 개통된다.

아파트가 자리한 B-2블록은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단지 인근에는 화성시청,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공사중), 관공서 등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로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있으며 시립도서관이 가깝고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단지는 전 세대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 이상 설계가 적용됐다. 또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도 강화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하고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단지 내 예술장식품과 바닥분수가 어우러진 커뮤니티광장을 비롯해 초화원과 건강쉼터 주민운동시설, 실버센터, 벌집놀이터, 트럭놀이터, 키즈센터, 어린이용 파고라 등이 다양하게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70-5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