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와 동시에 다 누리는 완성형 택지지구 인기
입주와 동시에 다 누리는 완성형 택지지구 인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10.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며 입주와 동시에 생활편의 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소위 '완성형 택지지구' 아파트 주목

▶ 완성형 택지 삼송지구, 동탄신도시 등 인기 삼송지구에 이달 분양하는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인기 높아

입주와 동시에 생활편의 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소위 '완성형 택지지구 및 신도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택지지구개발지구와 신도시 조성사업은 지구가 조성되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때문에 입주 초기 생활 불편을 호소하는 수요자들이 많다. 하지만 올 하반기 택지지구 분양 아파트 가운데 완성형 택지지구,신도시에 나오는 아파트들이 있어 화제다

경기 고양 삼송∙원흥지구를 비롯해 김포한강신도시, 동탄신도시를 대표적인 완성형 택지지구와 신도시로 꼽을 수 있다. 이들 지역은 일찌감치 개발을 시작해 교통망, 쇼핑, 편의시설 등의 조성이 마무리단계에 있기 때문에 당장 입주해 살아도 불편함이 없다는 공통점이 있다.

올해로 개발 9년차를 맞은 삼송택지개발지구는 서북구 주거안정을 위한 개발되며 자족성을 갖춘 자연친화형 도시실현으로 수요층을 끌어 모으고 있다. 과거 미분양 무덤이라고 불리던 오명을 씻고 현재는 시세 상승이 가파르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2014년 8월 삼송지구의 아파트 매매값은 전용면적 3.3㎡당 1,100만원 후반대를 형성했고 같은 해 9월 처음으로 1.200만원대를 넘어서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후 꾸준하게 시세가 오르며 올 9월 1,284만원까지 시세가 올랐다.

삼송지구와 인접한 원흥지구도 지난 7월 마지막 자리에 분양된 ‘고양 원흥 동일스위트’의 인기도 높았다 이 단지는 평균 2.97대 1을 기록하며 전타입 마감됐으며 일주일만에 완판 됐다.

업계 한 관계자는 "입주 초기에는 공사차량 위험, 학교부족, 차량으로 10분 이상 소요되는 마트와 거리 등으로 입주자들이 불편을 겪는 사례가 많다"며 "하지만 기반시설이 갖춰지는 시점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편의시설이 다 마련돼 있어 편리하고 시세가 형성돼 있어 시세와 분양가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동일은 이달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A10블록에서 삼송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물량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모든 인프라가 완비된 삼송지구중에서도 공원과 골프장, 북한산 조망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삼송지구 최상의 입지에 들어산다.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만끽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여기에 교통망이 탁월한 점도 장점으로 꼽는다. 최근 개통된 원흥~강매 간 도로를 통하면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색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연결해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고양 백석~신사간(화정~신사구간) 도로 역시 내년 중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5층, 7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체 83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66㎡ 394가구 ▲76㎡ 342기구 ▲84㎡ 98가구다.

유승종합건설은 10월 인천 소래논현 도시개발지구에서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의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지구는 561,968㎡ 규모의 늘솔길공원, 홈플러스, 인천논현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고 미추홀외고 등 우수한 학군이 조성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우수하다. 이 단지는 376가구 모두 전용 56㎡ 단일면적에 4Bay 평면 구성이 적용되며 소형 아파트로서는 논현지구에서는 유일하게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이랜드건설은 이달 한강신도시 Ab-12블록에서 전체 550가구가 전용면적 기준 72~84㎡로 구성된 복합단지 ‘이랜드 타운힐스’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제공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입별로 복층 설계, 펜트하우스 등의 혁신평면은 물론 단지 내 4개 테마가든, 어린 자녀를 위한 유럽피안 키즈 빌리지 등 다양한 설계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단지 외부로는 운양역, 초중고교, 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편의성이 우수하며 마포, 상암, 여의도, 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지구도 가까워 직장인 수요자의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이랜드 측은 ‘이랜드 타운힐스’를 인간의 기본욕구인 ‘의식주’는 물론 쉬고 꾸미고 놀 수 있는 ‘휴미락’까지 갖춘 완성형 단지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오는 11월, 동탄2신도시 KTX·GTX 동탄역(예정),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C5, C8블록에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C5블록, 990가구)·8.0(C8블록, 951가구) 총 1941가구의 대단지를 선보인다. KTX·GTX 동탄역(예정) 역세권에 위치하며 동탄2신도시 핵심입지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에 들어서 상업·업무·문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으로는 오산천과 약 30만㎡ 규모의 중앙공원(가칭)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같은 달, A98블록에서는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689가구)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 중 한 곳인 워터프론트콤플렉스와 인접해있으며, 상품 또한 동탄신도시에서 검증된 특화평면에 신개념 테라스하우스까지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분양을 통해 반도건설은 동탄신도시에서만 총 1만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전망이다.

한신공영은 내달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에서 ‘운양역 한신휴 더 테라스’를 분양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와 84㎡로 구성된 중소형 테라스타운이다. 11월부터 Bc-08블록 232가구, Bc-09블록 184가구, Bc-11블록 157가구, Bc-12블록 351가구 총 924가구가 순차적으로 분양된다. 운양역(2018년 개통 예정)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전 가구 4 Bay 위주의 평면을 도입하며, 대부분의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한다.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이 좋다. 또한 한강신도시 IC 초입에 위치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다. 생태공원과 모담산이 단지 인근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효성과 진흥기업이 별내지구 B2블록 일대 분양중인 ‘별내 효성해링턴 코트’는 완성형 택지지구인 별내신도시에 입지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 21일(수) 1순위 청약에서 전체 27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7,702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28.31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4층, 18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4㎡, 총 307세대로 구성된다. 약 65,000여㎡ 규모의 역사문화공원 및 덕송천이 단지와 인접해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별가람초가 위치하고 별가람중과 별내1고(가칭, 2016년 개교예정), 별빛도서관(예정)도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용적율 90% 미만의 저밀도 단지로 쾌적함을 지닌 동시에, 동 별 엘리베이터와 커뮤니티, 단지 내 상가 등을 기본시설로 제공해 아파트와 같은 편리함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