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 임대사업 투자처로 호응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 임대사업 투자처로 호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8.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공공임대 태백청솔아파트, 임차인 확보는 물론 주변 임대수요 풍부.. 분양가 저렴

1%대의 기준금리와 하향세에 접어든 주식시장 등 금융시장의 불안여파로 최근 수익형 부동산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하면 오피스텔 내지는 도시형생활주택을 떠올리기 쉽지만,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소형아파트도 알고보면 만족할 만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상품이다.

   
 

특히 분양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아파트의 경우, 임대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분양전환되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주택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임차인이 확보되어 있는 데다 장기임대에 따른 임차인 유동 저하로 공실 위험이 낮다. 또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 등의 수익형 상품 대비 수요가 많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 및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다.

이런 가운데, 2018 평창올림픽이 개최되는 강원도에 공공임대아파트가 현재 분양전환이 가능하여 투자자들의 눈도장을 받고 있다.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662번지에 위치하는 태백청솔아파트는 1,327세대 대단지의 소형 공공임대아파트로, 56㎡(구16.9평) 2룸 구조로 구성되어 임차인 모집에 매우 유리한 상품이다. 분양가는 기준층 5,200만 원 대로 임차인의 임대보증금과 국민주택기금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최소 880만 원으로 실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하이원리조트, 강원랜드, 오투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등과 가깝고 태릉 선수촌이나 강원관광대학교 등이 근처에 위치, 관광객 및 임직원들의 임대수요가 상당히 풍부해 투자 가치가 높고, 주변에 주택이나 숙박시설의 공급이 부족한데다 건축 규제로 인해 향후 소형아파트 공급에도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희소성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원도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어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교통망 확충 및 각종 개발 계획이 진행 중이며, 다채로운 축제를 사시사철 열고 있어 관광객 수요가 꾸준하고 상주 인구 수도 많다”면서 “관광객 및 임직원들의 주거시설 이용 및 숙소로 제격인 태백청솔아파트는 태백시청, 태백국민체육센터, 태백문화예술회관부터 이마트, 태백역, 문곡역이 인접해 있어 주변 생활인프라 및 교통편도 우수하다”고 전했다.

현재 태백청솔아파트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0-3번지에 분양홍보관을 열고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보다 자세한 분양 문의는 태백청솔아파트 분양홍보관 고객상담 전화(02-6022-3080)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