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22일부터 1순위 청약 접수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22일부터 1순위 청약 접수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7.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인파 몰려…입장 전부터 대기줄로 북적거려
-동탄2신도시, 두 차례 성공적인 공급 이어온 금강주택의 3번째 물량으로 인기 이어져
-22일(수) 1순위 청약 시작, 계약은 8월 4일(화)~6일(목)까지 3일간 진행

17일(금) 문을 연 금강주택의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의 견본주택 현장에 만은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오픈 전부터 인파가 모이며, 입장 1시간 전부터 이어진 대기줄이 옆 모델하우스 부지 앞까지 이어질 정도였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견본주택

또한 방문객들은 1시간 이상을 대기하며 맞이한 상담창구 앞에서 상담 안내책자를 꼼꼼히 살피며 질문거리를 적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상담을 마친 정모씨(화성시 거주, 36세)는 “분양 받으려는 사람들끼리 모이면 1차·2차 분양에서 느꼈던 금강주택만의 평면 우수성을 언급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며 “두 번 연속 동탄에서 성공한 단지이다 보니 이번 3차에 거는 기대감이 더욱 큰 게 사실”이라고 밝혔다.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인기의 원인은 수요층의 선호도 높은 판상형 설계는 물론 중소형 4-베이(Bay) 혁신평면을 선보여 환기·통풍·채광효과를 최대한 살린 설계 덕분이라는 평가. 특히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견본주택에서는 3면 개방형 설계 등 이전보다 더 발전된 평면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어 향후 단지에 대한 인기 요소는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3차와 10월 4차분 분양 완료 후에는 3,200여가구의 금강주택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는 것도 주목할만한 요소다.

한편 단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는 이번 공급을 제외하고 모든 아파트의 분양이 끝난 상태다. 시범단지의 마지막 공급인 만큼 관심은 더욱 높은 상황.

동탄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프리미엄도 기대가 되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다. 실제 동탄2신도시에 입주한 단지들의 프리미엄은 커뮤니티 시범단지가 위치한 동탄역을 중심으로 높게 형성됐다.

이미 동탄역과 가까운 거리를 자랑하는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 우남퍼스트빌의 경우 프리미엄이 평균 8천만원 이상 붙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커뮤니티 시범단지와 거리가 먼 아파트의 경우 프리미엄이 3천만원 정도 붙어 차이가 크게 났다.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분양문의 : 1899-5733)는 투자가치는 물론 실거주에도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춘 것이 장점. GTX·KTX의 이용이 가능한 광역환승센터역사인 동탄역(예정)에서 도보 거리의 초역세권을 자랑한다. 첨단산업 및 문화, 생활인프라가 복합적으로 구축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와 동탄역 중심상업시설을 통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가 바로 인접하고 있어 교육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단지 바로 남측에는 약 27만㎡ 규모의 대형 중앙공원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센트럴파크가 조성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형성할 예정이다.

단지규모는 지하 1층~지상 19층, 5개동, 총 252가구로 전용면적 기준 84㎡ 126가구, 99㎡ 126가구로 구성된다.

상품 역시 금강주택이 앞서 공급한 두 단지에서 호평을 받았던 설계들로 갖춰질 계획. 금강주택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에만 세 차례 선보이는 단지인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앞서 공급된 단지들의 특화 설계 외에도 이번에는 3면 개방형 설계 등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우수한 단지로 인식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분양일정은 7월 2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 22일(수) ▲2순위 청약 23일(목)에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수) ▲정당 계약일은 8월 4일(화)~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는 화성시 능동 471-3번지에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