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린공원 품으니 프리미엄 UP! SG신성건설, ‘오산원동 미소지움’ 분양 중
근린공원 품으니 프리미엄 UP! SG신성건설, ‘오산원동 미소지움’ 분양 중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7.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인근 약 6만 6천㎡ 규모의 근린공원 위치해 사시사철 쾌적한 자연환경 누려
교통여건과 생활인프라, 교육환경 모두 우수해… 실수요자 ‘주목’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한 단지… 59㎡ 단일 구성으로 실속까지 ‘UP'
지하 2층~지상 22층 3개동, 전용 59㎡ 총 192가구 규모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공원과 가까운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공원 인근 단지는 주거환경이 쾌적해 어린 자녀를 둔 주택시장 주요 구매 계층인 30~40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공원 인근 아파트의 열풍은 청약 결과에도 잘 나타난다. 한화건설이 5월 말 분양한 ‘킨텍스 꿈에그린’은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일산호수공원이 위치해 눈길을 끌었다. 단지는 1,022가구 모집에 모두 2,094명이 몰리며 평균 청약경쟁률 2.8대 1을 기록했고 특히 152㎡타입은 8.5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보이며 전 가구가 1순위에서 마감됐다. 고양시에서 전 평형이 1순위 마감된 것은 2007년 7월 서정마을 6·7단지 이후 8년만이다.

또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되는 부천 옥길지구에서 한신공영과 제일풍경채가 선보인 ‘부천 옥길 제이드카운티’는 최고 472.0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가구가 순위 내 청약을 마감했다. 이 단지는 약 30%의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며 단지 주변으로 총 면적 22만165㎡ 규모의 근린공원 3곳이 둘러싸고, 역곡천과 남부수자원생태공원도 가까워 친환경 아파트로 주목을 받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쾌적한 주거 환경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며 “공원이 인접하면 주거 쾌적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조깅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고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경우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공원 주변 단지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렇게 공원 인근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SG신성건설이 약 6만 6,000㎡ 규모의 근린공원이 인접한 ‘오산원동 미소지움’을 분양 중이다. ‘오산원동 미소지움’은 지하 2층~지상 22층, 3개동 규모로 △전용 59㎡A 153가구 △전용 59㎡B 39가구 총 192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 단일평형으로 구성돼 인근지역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 편리한 교통여건‧풍부한 생활인프라‧우수한 교육환경 ‘3박자’ 모두 갖춰

‘오산원동 미소지움’은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오산IC가 가까워 수도권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 단지에서 도보로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오산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에 엘지전자 엘지디지털파크가 위치한 진위일반산업단지와 대우 일렉트로닉스, 롯데제과 평택공장이 자리한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도 인접한 ‘오산원동 미소지움’은 오산시청과 화성 동부 경찰서, 오산원동 우체국 등 관공서도 밀집돼 편리하다. 또 프리머스와 오산문화예술회관을 통해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고 종합병원인 오산한국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모여 있어 오산의 도심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오산원동 미소지움’은 원동초등학교와 원일초‧중학교, 성호고등학교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와 인접해 뛰어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또 오산시 중앙도서관과 오산시 청학도서관 등 단지와 가까운 도서관이 2개나 위치해 다양한 교육시설을 누릴 수 있다.

◆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한 단지… 단일 59㎡로 실속까지 ‘UP’

녹지로 둘러싸여 사계절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오산원동 미소지움’은 단지 인근 약 6만 6,000㎡ 규모의 근린공원을 비롯해 오산 맑음터공원과 에코리움, 오산천 등이 위치해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하기 좋다. 또 원리저수지와 역말낚시터, 원동낚시터, 그랜드 골프연습장도 인근에 위치해 입주민들이 레저와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다.

‘오산원동 미소지움’은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59㎡로 구성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효율적인 에너지 시스템 설치를 통해 관리비가 절감되는 실속 있는 소형주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단지 안팎의 녹지 비율 등 친환경 요소를 고려하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도심지역은 녹지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갖춘 ‘오산원동 미소지움’의 친환경 에코 프리미엄은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1566-8240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원동 174-3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