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자연환경 누리는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늘 주택홍보관 개관
쾌적한 자연환경 누리는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늘 주택홍보관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7.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새로운 주거중심지에서 누리는 편리한 교통‧우수한 교육여건‧다양한 생활인프라
도심 속 쾌적한 자연환경 갖춰…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 관심 ‘UP’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 59~69㎡ 총 764가구 규모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이 풍부하게 갖춰진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과거 집을 단순한 주거공간이라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인식이 전환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산이나 공원 등이 인접한 아파트들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대형 공원이 인접한 아파트는 청약 성적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에 분양한 ‘e편한세상 수지’는 1,237가구 모집(일반분양 1,092가구)에 총 9,062명이 몰리며 최고 36대 1, 평균 8.3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했다. 이 단지는 정평공원과 성복천 등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공원이 인접해 녹지가 풍부한 아파트는 입주민들 삶의 질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산책과 운동 등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다”며 “이런 단지들은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하기 좋은 것은 물론 투자자들의 투자처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천호지와 천안도솔공원(조성중)이 가까운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이 7월 22일(오늘) 주택홍보관을 개관하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조합원 모집에 돌입한다.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인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규모로 △전용 59㎡A 371가구 △전용 59㎡B 26가구 △전용 69㎡ 367가구 등 총 764가구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아파트다. 천안 중심권의 신흥 주거개발지역에 위치해 신부동 터미널 생활권과 두정역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향후 인근에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 주거 인프라 확충을 통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 합리적 공급가는 물론 편리한 교통,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지역주택조합은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한 채 소유한 세대주인 지역주민들이 모여 조합을 설립한 뒤 토지를 매입, 주택을 건립하는 제도로 합리적 공급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공급가격이 인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조합원들이 토지를 매입해 건축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일반 아파트는 시행사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을 받아 땅을 매입하는 방식이어서 각종 금융비용이 발생한다.

2013년에는 지역주택조합원의 거주지 제한요건이 완화됐고, 2014년 12월 23일부터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1주택 소유 세대주도 무주택자로 간주되어 가입요건도 완화되었다.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이러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장점은 물론 편리한 교통여건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눈길을 끈다. 먼저 경부고속도로로 바로 진입이 가능한 천안IC와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차량 5분 내로 1호선 두정역도 이용이 가능해 외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천안은 삼성디스플레이천안사업장, 외국인전용산업단지 등 대규모 공단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특히 젊은 인구의 유입이 많아 소형 평형대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 쾌적한 자연환경,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3박자’ 갖춰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추고 있다. 먼저 천안도솔공원(조성 중)과 천호저수지, 태조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쾌적한 도심 속 자연입지를 갖췄다.

아파트와 인접하여 조성되는 천안도솔공원(조성 중)은 약 61,507㎡ 부지에 잔디광장, 시민의 숲, 야외공연장, 운동시설 등을 갖추고 천안의 관문인 천안IC 앞에 조성되는 대규모 공원이다. 현재 지하토목공사가 진행 중이며, 2016년 말 1차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성이 완료되면 인근 태조산과 천호지 수변산책로 등과 연계된 천안 최고의 생태공원이 들어서게 돼 주변 거주자들의 생활쉼터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와 함께 (가칭)‘천안 신부동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메가박스, 단국대병원 등 대형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원스톱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 북일고와 북일여고가 위치하며, 초등학교 역시 신설될 예정이다. 또 다수의 대학교 캠퍼스도 위치해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분양문의 : 041-905-2300

주택전시관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85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