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 이유있는 청약흥행
반도건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 이유있는 청약흥행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5.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 구래역(예정), 복합환승센터(M버스) 등 교통편의 으뜸
   

     ▲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견본주택을 관람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한 모습이다.

반도건설 김포한강신도시 3차에 이어 반도유보라4차 새로운 분양흥행을 쓰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는 모델하우스 오픈 후 3일간 약 1만8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인기를 실감케 한 데 이어 청약에서 평균 2.98대 1, 최고55.5대1을 기록하며 전 타입 순위 내 마감을 기록한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가 당천자발표 21일에 이어 26~28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특히 중형 아파트 비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률이 높은 것은 주목할 만하다. 이처럼 반도건설이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할 수 있었던 이유는, 뛰어난 입지선정과 철저한 분석을 통한 최신 주거트렌드의 반영, 그리고 실수요자들의 입맛에 꼭 맞는 특화 설계 덕분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 김포한강신도시 거주민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는 1~4차까지 모두 김포도시철도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별로 실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해 별동학습관, 타운형 스트리트형 상가 등의 적용을 통한 특장점을 내세워 분양성공에 이르고 있다. 4차 청약신청을 한 장모씨(37세)는 “다른 점도 마음에 들었지만, 입지와 주거복합단지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며 “저처럼 젊은 사람들은 출퇴근 쉽고, 생활환경이 편리하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는 주말동안 청약자들의 재방문하여 꼼꼼하게 유니트를 관람하는 등 내집마련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당첨자 발표에 이어 오는 26일터~28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 청약 성공요인 분석
◆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예정) 초역세권: 단지는 김포도시철도(오는 2018년 개통예정) 구래역(예정) 출구역세권이라는 점이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단지 바로 앞에 구래역이 위치해 있어 지하철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복합환승센터(M버스 등)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교통편의성이 뛰어나다. 특히, 구래역과 복합환승센터(M버스 등)는 각각 김포도시철도와 각종 버스 노선의 기점으로,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앉아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실수요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 원스텝 생활권 최적의 ‘입지’: 단지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은 바로 입지다. 구래역 역세권 이외에도 이마트 등이 위치한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바로 건너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 약 10만4000㎡규모의 호수공원과 가마지천도 인접해 있어 운동 및 여가생활을 누리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 新주거트렌드 ‘복합주거단지’ 인기: 김포한강신도시 최초로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라는 점도 실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일으켰다. 이 단지는 아파트와 상가를 분리하고, 판상형 위주로 환기와 통풍을 극대화해 쾌적한 단지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상가 이용의 편리함은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꾸며진다. 특히 단지 내 상가인 ‘카림애비뉴 김포’는 김포한강신도시 최초의 타운형 스트리트 상가인데다,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참여한 브랜드 상가인 만큼, 김포시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 향후 가치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  검증된 4Bay·4Boom혁신평면: 면적형도 뛰어나다. 이 단지는 앞서 김포한강신도시 내 최단기간 완판을 이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등을 통해 인기가 입증된 4Bay·4Room형태 및 각종 혁신 평면을 적용했다. 특히,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해 같은 면적이라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을 만족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반도건설 분양 관계자는 “그동안 한강신도시에서 다진 반도건설의 인지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성공으로, 4차의 분양성공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며 “특히, 이번 4차는 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최초 주거복합단지와 역세권 프리미엄이 시너지를 일으켜 더욱 인기가 높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는 지하2층, 지상34층, 4개동, 총 461세대로 구성됐다. 당첨자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은 26~28일 3일간 진행된다. (문의: 1800-0877)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976-3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