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비스드 레지던스 '시타딘 해운대 부산' 객실 분양완료 임박
글로벌 서비스드 레지던스 '시타딘 해운대 부산' 객실 분양완료 임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4.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회의 개최 세계 15위, 아시아 5위에 이름을 올린 부산은 외국의 유수 도시들과 여러 분야에 걸쳐 교류하며 이제 명실공히 국제도시가 됐다. 연간 관광객, 비즈니스객 등 2천만명이 방문하는 대형 도시로서 이들을 수용할 숙박시설에 대한 수요도 매우 높아진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부산 해운대(해운대구 우동 539-10번지)에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서비스드 레지던스 ‘시타딘 해운대 부산’이 인기리에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란 주거(apartment)와 업무(office), 그리고 식음료(F&B)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서비스 시설로 일반 호텔의 개념보다 진화한 주거의 성격을 보인다. 회의실이나 비즈니스센터 등 업무를 볼 수 있는 시설은 물론 청소, 세탁, 우편물, 프런트데스크, 수영장 등 편리한 생활을 돕는 인프라를 갖추는 것.

   
 

올해 중 준공되는 ‘시타딘 해운대 부산’ 역시 지하 5층 지상 42층 규모의 초대형 수익형 서비스드 레지던스로서 부산을 찾는 국내외 도시 관광객과 비즈니스 차 방문하는 외국 바이어들에게 특급 호텔과 동일한 서비스는 물론 집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카페, 패밀리 레스토랑, 클리닉 등 108실의 상가가, 지상 3층부터 지상 6층까지는 영화관이 들어선다. 7층부터 42층까지는 총 19개의 다양한 콘셉트를 지닌 A~S 타입의 477호실이 공급되는데 주방이나 세탁시설 등의 편의시설 모두가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초고층 건물인 만큼 해운대를 아우르는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부산 요트경기장, 장산, 해운대 온천, 솔밭예술마을, 광안대교 등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며, 광안대교/원동 IC/장산터널 등 인접 배후도로와도 가까워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특히 전 세계 24개국 88개 도시에 약 3만 7,000여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유럽과 중동지역의 최고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운영사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가 운영을 대행키로 해 투숙객들에게는 최상의 서비스를, 투자자들에게는 안정과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는 국내에 지난 2005년부터 서울의 ‘서머셋 팰리스 서울(Somerset Palace Seoul)’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두번째로 ‘시타딘 해운대 부산’의 운영사로 계약을 체결했다.

더 에스코트 리미티드 측은 ‘시타딘 해운대 부산’에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반영해 고객서비스를 제공, 객실 가동률을 최대로 끌어올려 수익을 극대화할 것이며,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을 통해 소유자의 배당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타딘 해운대 부산’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시타딘 해운대 부산’의 객실 분양은 거의 완료되었으며, 상가 분양과 임대자 모집이 진행 중이다. 비즈니스 호텔, 수익형 상가 등이 과세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레지던스 호텔의 경우 분양 후 1인 1실로 등기할 수 있어 객실 분양 인기가 뜨거웠던 것으로 파악된다.

또 분양계약 후 소유자 본인이 자가소유의 객실을 임대 계약하고 수익을 배당받을 수 있어 공실이나, 중개료, 시설유지비 등 일반 임대사업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과 수고로부터 자유로운 것도 빠른 분양 완료를 이끈 요소. 여기에 분양 대행사 측이 확정수익률 최대 11%를 2년간 보장하고 그에 대한 보장으로 수익증서를 발급하는 것은 물론, 중도금 이자지원 7%, 선납할인 7% 등의 혜택을 주고 있어 상가 분양 및 임대자 모집도 수일 내 완료 될 것으로 보인다.

‘시타딘 해운대 부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 문의는 현장 2층에 마련된 분양 사무소와 전화(051-731-6100)를 통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