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대소 이안아파트', 분양 시작
음성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대소 이안아파트', 분양 시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4.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아파트보다 분양가 저렴…대단지 혁신적 평면구조, 생활인프라 갖춰

충북 음성의 대소 이안아파트가 음성군 최초의 지역주택조합으로 설립인가 신청을 완료하고 1,900세대(예정)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우산업개발㈜이 맡은 대소 이안아파트는 지난 3월 조합설립인가 신청을 완료하고, 2차 조합원 모집도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서 사업을 착수했다.

   
▲ 음성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대소 이안아파트

음성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대소 이안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청주권역 및 혁신도시투자자와 실거주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토지금융비, 시행사 이익, 기타금융비용 등을 절감하고 조합원에게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해 일반 아파트보다 10~20% 정도 분양가가 저렴하다. 또한 계약금 1,2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 3.3㎡(구1평) 당 500만원 대로, 초기비용 3,000만원 내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다.

8월 착공 예정인 대소 이안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20층 규모, 59㎡A/B, 73㎡, 84㎡로 구성됐다. 3.5Bay와 4Bay를 실현한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선보일 예정으로 최적의 통풍과 채광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 전용 조깅트랙과 휘트니스센터를 마련하는 등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갖추고 있어 단지 내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학교 운동장 넓이에 해당하는 약 4,000㎡의 중앙공원이 조성되면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인근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에 있다.

교통환경 또한 편리하다. 통영대전 간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안성~음성간 고속도로 등 서울~대전~세종시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다. 시외버스터미널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시내와 음성군 산업단지로의 접근도 쉽다. 또한 부윤초등학교, 대소초등학교, 대소중학교, 대소금왕고교가 가깝고, 각종 금융기관과 마트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대소 이안아파트 관계자는 "본격적인 이사시즌을 맞아 신규 분양 물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부동산 규제 완화로 얼어붙었던 소비심리가 해빙되는 등 안팎의 영향으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음성의 대소 아파트의 경우 충북혁신신도시 비전으로 핫이슈가 되고 있어 대우 이안아파트는 앞으로 더욱 뜨거운 감자로 주목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소 이안아파트 주택홍보관은 대소 주공아파트 옆에 위치한다.(분양 문의: 1899-77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