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현대 아이파크 오피스텔…모델하우스 주말방문객 한꺼번에 몰려
광교신도시 현대 아이파크 오피스텔…모델하우스 주말방문객 한꺼번에 몰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4.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 광교신도시에 문을 연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방문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만큼 성황을 이뤘다. 1%대 저금리 시대와 맞물려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에게는 노후대비에 맞는 투자용도로 적절한 수익형 부동산을 찾기란 쉽지 않다.

100세시대 은퇴 후 노후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행복한 은퇴설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다. 은퇴 이후 안정적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노후를 위해서는 종자돈으로 매월 안정적으로 월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투자처에 자금을 굴려야 한다.

◆ 차별화된 입지 호수공원 조망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광교신도시 행정타운과 가까운데다 호수 공원조망이 가능한 중심지에 들어선다. 새로 이전하는 경기도청 청사가 걸어서 5분쯤 걸리고 도청 중심으로 오는 2019년까지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이 이전할 계획이다. 수원월드컵 경기장과 아주대 병원도 이용 할 수 있다. 일산 호수공원의 2배 규모인 광교 호수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곳에 입지하고 있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임대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개발에 대한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면서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다.
 
◆ 저렴한 분양가격, 기존오피스텔과 차별화
경기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지역 1-2블록에 짓는 오피스텔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최고 20층, 1,750실의 대단지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21~47㎡ 소형위주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약 3.3㎡당 680만원대부터 분양한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입주 시까지 중도금 무이자 융자 혜택을 준다.

모든 욕실에 욕조를 설치해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한다. 오피스텔은 내부 설계가 남다르다. 내부 시공을 마이너스 몰딩(숨은 몰딩)으로 처리했다. 주방에는 전기쿡톱, 전기오븐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일부 원룸 평면에는 테라스를 도입했고 큰 평형에는 김치냉장고와 팬트리, 드레스룸을 제공한다. 시행사는 노벨과 개미, 시공은 현대산업개발(현대아이파크)이 맡았다.

◆ 경기도청이전, 법조타운조성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와 가까운 곳에는 “경기도청 신청사”가 들어선다. 경기도청 신청사는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에 인접한 블록에 위치할 예정으로, 부지면적 5만 9,000㎡에 총 사업비 4,273억원을 투입, 지하 2층과 지상 25층 규모로 12월에 착공해 2018년 12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또,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오피스텔 주변에 법조타운도 조성된다.

현재,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이 2019년까지 광교신도시로 이전할 계획이다. 경기도청과 법조타운의 입주가 마무리 될 무렵에는 관련 산하기관 및 관련사업체들의 입주도 함께 이뤄지면서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광교신도시 내에는 나노센터,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이 속한 광교테크노밸리가 들어선다. 이 곳에는 190여 업체가 입주하며 4,00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또 광교비즈니스센터에는 약 50여 개의 업체가 새로운 터를 잡게 된다.

◆ 편리한 교통, 강남역까지 30분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입지뿐만 아니라 광교신도시 최고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2018년 개통 예정인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용서고속도로)를 연결하는 1단계 사업도 추진 중이다. 두 도로가 연결되면 양재IC에서 광교까지 이동거리는 기존 경로보다 7km, 시간은 11분 정도 단축돼 18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 내년 2월 신분당선 연장구간이 개통되면 광교중앙역(가칭)에서 서울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 고급커뮤니티 시설로 차별화
대단지 오피스텔답게 수많은 입주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공간도 꾸며진다. 신규로 공급되는 고급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을 만한 고급커뮤니티시설들도 이 오피스텔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의 커뮤니티시설로는 개방감과 조망이 우수한 10층 스카이북카페, 선큰광장, 게스트룸, 스카이가든, 워터가든,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실내스크린골프타석 등 입주자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었다. 커뮤니티시설 외에 공용시설도 다양하게 설치된다. 공용부 LED램프 100%가 적용되어 관리비 절감효과가 있으며 주차장 비상콜, 홈오토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 방문고객 상담&예약
전화상담을 통한 방문 예약시 사은품 증정하고 있다. 방문고객 경품응모 이벤트 추첨을 매주 토.일요일에 행사하고 있다. 자세한 분양에 관련된 사항은 전화(1600-8092)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관람 및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