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성공요인 이유 있었네~
반도건설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성공요인 이유 있었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4.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트리, 안방독립공간, 알파룸, 별동학습관 등 반도건설만의 스페셜존 실수요층 선호
   
▲ 김포한강 반도유보라3차 견본주택 관람객 모습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에 이어 김포한강신도시에서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3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 아파트는 625명 모집(특별공급분 37개 제외)에 총 1592명이 몰려 평균 2.5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위 내 마감을 했다. 2순위까지 최고 청약 경쟁률은 79.33대 1(59㎡B·기타경기)이었다.

이처럼 반도건설이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실수요층 눈높이에 맞는 특화된 설계와 뛰어난 입지선정에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쌓인 브랜드 인지도도 금번 물량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라는 평이다.  

실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2차’는 시세 리딩 아파트로, 분양가 대비 8,000만 원 이상의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을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김포시에 사는 김모씨(43세)는 “반도건설이 평면이나 설계가 뛰어나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인기가 높다”며 “김포한강신도시반도유보라 3차물량도 특화된 평면과 뛰어난 입지여건 등이 마음에 들어 청약을 받았다”고 전했다.

   
▲ 사진설명 : 김포한강 반도유보라3차 유니트 관람을 위해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 청약 성공요인 분석

① 반도건설만의 ‘스페셜존’ 인기 : 반도건설은 특별한 설계와 공간구성, 차별화된 평면 등 스페셜존을 통한 높은 상품성은 수요층들을 많이 몰리게 했다. 특히 주방공간을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특화된 펜트리 공간과 알파룸은 견본주택에서 큰 호응을 얻었우며 또한 전용 84㎡B형 안방에 마련한 서재공간은 프라이버시를 중요 시하는 30대 신혼부부층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부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던 테라스 설계는 일부세대 1, 2층에만 적용해 희소성이 높았다.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 전용 84㎡A의 인기가 높았던 이유 중 하나다.

② 김포도시철도 마산역(가칭) 초역세권: 단지는 김포도시철도(오는 2018년 개통예정) 마산역(가칭) 초역세권이라는 점이 높은 인기로 이어졌다. 또한 M버스 정류장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교통편의성이 뛰어나다. 특히 30~40대 출퇴근 수요가 많은 김포한강신도시의 특성상 교통편의성이 청약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는 평이다.

③ YBM영어전문프로그램을 갖춘 최초 별동학습관: 김포한강신도시 최초로 들어서는 별동학습관에 아이들을 위한 YBM영어전문프로그램과 성인을 위한 교양∙문화강자 등이 마련된다. 김포시에서부족한 교육인프라가 단지 내 갖춰졌다는 점이 청약의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도곡초 예정)가 있고, 은여울 중학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통학환경도 뛰어난 점도 인기가 높은 비결 중 하나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김포한강신도시는 도시철도 착공과 맞물려 ‘역세권’에 대한 프리미엄이 높아지고 있다”며 “김포한강신도시 내 위치한 반도유보라는 1,2차와 3차까지 모두 역세권 아파트로 구성돼 있어 실수요층들의 인기가 유독 높은 것”이라고 전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 당첨자발표는 9일이며 정당계약은 14일~16일 3일간 진행된다.
 분양문의: 1800-0877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976-3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7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