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편리성·투자가치까지 두루 갖춘 생활형숙박시설 '눈길'
실용성·편리성·투자가치까지 두루 갖춘 생활형숙박시설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3.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스 있는 이층 공간으로 공간 활용성 극대화...편리한 생활 인프라 및 교통망도 장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75%로 하향 조정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금리인하로 인해 늘어난 유동성 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대거 유입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 특히 은행대출을 이용해 주택을 구입하려는 수요자들과 임대사업을 통해 월세 수익을 올리려는 투자자들이 신규 부동산 분양 물건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수익형부동산이 주요 투자처로 떠오르는 추세다.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생활형 숙박시설이 각광받고 있는데, 생활형 숙박시설은 ‘공중위생관리법’에서 정한 숙박시설 중 하나로 오피스텔과 호텔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주거 형태를 일컫는다.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며 30일 이상 거주할 목적이라면 전입신고도 가능하고 주택 임대차 보호법도 받을 수 있는 주거 시스템이다. 전매 또한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

이러한 가운데 창원의 중심 상남동에 도심형 테라스라이프를 실현시켜줄 생활형 숙박시설이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는 기존 아파트의 주거 실용성과 호텔의 편리성 그리고 오피스텔의 투자가치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수익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전세대(296실)에 넓은 테라스가 마련돼 있으며, 독립된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진 이층 형태의 공간 구조를 갖춰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천정 매입형 에어컨 시스템, 대형 드럼 세탁기, 3구형 전기쿠탑, 전자레인지, 세미 빌트인 냉장고 욕실비데 등이 제공되며 실내공간에 여유를 더해주는 층고 높이도 눈에 띈다.

고품격 호텔식 로비와 더불어 입주자를 위한 프라이빗 커뮤니티 시설로 맘스카페, 놀이방, 게스트룸, 휘트니스센터, 코인세탁실, 독서실&공부방 등도 자리한다.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창원시청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으며, 창원광장이나 용지공원 등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도시 속 생태환경을 자랑한다. 시외로의 빠른 접근이 용이한 창원대로 등의 쾌속 교통망도 장점이다.

분양관계자는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는 면적 일부를 다락 형태로 사용하는 복층구조와는 달리 단독 주택의 이층집 구조 형태로 보다 넓은 면적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률이 95%에 달한다”며 “테라스를 활용해 자신만의 화단이나 정원을 가꿀 수 있으며, 테라스에서 창원도심을 내려다보는 조망권이 특히 일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적인 공간디자인과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어 현재 분양정보를 얻으려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상당하다”고 덧붙였다.

창원 상남 큐비 메종드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오는 24일 오픈 예정이며, 자세한 분양정보는 홈페이지 및 전화(055-286-00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