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지역 발산역 초역세권 '마곡 아이파크' 잘나가네~
핵심 지역 발산역 초역세권 '마곡 아이파크' 잘나가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1.2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산역·완벽한 인프라 형성으로 안정적인 수익 기대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마곡 아이파크’가 뛰어난 입지와 함께 파격적인 분양 조건을 내세워 계약 열풍을 이어 가고 있다.

‘마곡 아이파크’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발산 역까지 약 120m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누린다. 초역세권 입지와 더불어 대기업 입주가 예정된 마곡 지구와 인접한 만큼 풍부한 임대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곡 아이파크 인근 공인 중개업소 관계자는 “발산 역은 마곡 지구 내에서도 이미 상권이 형성된 지역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생활 환경이 좋은 편인데 여기에 더해 마곡 지구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마곡 아이파크’ 오피스텔 주변으로 엔씨(NC)백화점, KBS 스포츠월드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도 들어설 예정이다.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여의도 공원 2배 크기로 조성되는 마곡 지구의 중앙 공원인 보타닉파크도 이용할 수 있다. 보타닉파크는 식물원, 호수 공원, 생태 천 등을 갖춘 식물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 계약금 정약제와 중도금 무이자의 분양 조건

‘마곡 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 여건과 함께 파격적인 분양 조건도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마곡 아이파크’는 마곡 지구 브랜드 오피스텔 최초로 3.3㎡당 700만 원대부터 분양가를 책정했다. 또 계약금은 원룸형(전용 23~26㎡) 500만원, 투룸형(전용 35~36㎡) 10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해 초기 자금 부담을 대폭 낮췄다. 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문의 1600-7799)

‘마곡 아이파크’는 임차인이 선호하는 넉넉한 생활 공간으로 설계됐다.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7평형대 이상으로 설계해 원룸 형이라도 다양한 수납 공간과 넓은 실내로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최근 분양하는 오피스텔들이 분양가를 낮게 보이게 하려고 일부러 면적을 작게 만들어 분양을 하고 있지만 이는 나중에 임차인이 기피하게 되어 공실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같은 임대료라고 하면 당연히 평면이 넓은 곳을 임차인이 선호하기 때문이다.

▣ 다양한 수납 공간과 넓은 거주 공간 설계로 임대 걱정 뚝

원룸형의 경우 옷장-냉장고-수납장의 순서로 배치되어 있다. 세탁기는 물론이고 전기오븐까지 갖춰진 풀옵션 원룸이다. 세면대를 수납 가구와 같이 짜넣어서 공간의 활용도와 인테리어 효과를 더했다. 주방은 가스가 아닌 전기쿡탑이 들어간다. 코너 부분에는 1인가구가 식탁으로 쓸 수 있도록 하부 공간을 띄웠다. 그럼에도 수납장을 아래쪽으로 충분히 짜 넣었다.

투룸형은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설계를 갖추고 있다. 거실 1개에 안방 1개가 있는 구조다. 여기에 틈새 수납 공간을 많이 조성했다. 1인 가구는 물론 2~3인 가구까지도 수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주방은 'ㄱ'자로 배치했다. 아일랜드 식탁겸 일반 식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너 부분에도 책이나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장들이 현관과 주방에 있다. 원룸형과 마찬가지로 전기오븐과 전기쿡탑이 제공된다. 주방에는 팬트리(식료품 저장창고)가 설계됐다.

첨단 시스템으로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내 CCTV로 사각지대 없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한다. 지하 주차장 내 위급 상황 발생시 신속 조치가 가능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과 단지 입구 차량 통제 시스템이 갖춰 져 안전까지 확보했다.

▣ 주요 기업과 입주 시점 일치, 이화의료원 개원 등 다양한 호재

마곡 지구 주요 기업과 입주 시점이 비슷하다는 것도 마곡 아이파크 강점 중 하나다. 마곡 아이파크는 입주가 2016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이는 주변 코오롱(2000여 명)·LG연구소(6300여 명)·넥센타이어(1200여 명)·롯데컨소시엄(600여 명)·대우조선해양(5000여 명)·이화의료원 등의 주요 기업 입주 시점과 비슷하다.

또 근거리에 마곡 지구 내 유일한 대형 병원인 1000여개 병상의 이화의료원이 개원 예정이다. 이 병원이 문을 열면 종사자 수는 4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보여 인근 오피스텔들은 수혜를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된다.

‘마곡 아이파크’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B8-2,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4층 2개동으로 468실이다. 전용면적별로는 원룸형인 23~26㎡는 396실, 투룸형인 35~36㎡는 72실로 구성된다.

‘마곡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326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