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터 여가까지 원스텝 아파트 ‘북죽곡 현대썬앤빌’ 10월 분양
교육부터 여가까지 원스텝 아파트 ‘북죽곡 현대썬앤빌’ 10월 분양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10.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천초교, 궁산, 어린이 공원이 단지 바로앞에 위치
전용 65~84㎡ 283가구 규모의 프리미엄 현대家 아파트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거주가 편리한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단지 가까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리빙’ 아파트의 인기는 단연 으뜸이다.

사업지 자체의 입지가 뛰어나면서, 도보로 10분 내에 각종 상업, 문화,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경우 더욱 인기가 높다. 탄탄한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꾸준한 수요층이 형성되는 만큼 요즘 같은 비수기에도 탄탄한 시세를 형성한다. 이러한 단지들은 수십 대 1의 청약경쟁률로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교통, 자연,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춘 아파트는 대개 지역적 노른자위에 위치하는 만큼 '랜드마크' 역할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며 "실거주에 편리한 만큼 전세수요 확보에도 큰 어려움이 없어,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출 경우 청약자들에게 호평을 받곤 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대구 달성군 세천지구에서 10월 분양에 나서는 ‘북죽곡 현대썬앤빌’아파트가 북죽곡 노른자 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 아파트는 단지 바로 앞에 세천초교(2016년 3월 예정)가 위치하고 산책, 운동을 즐길수 있는 궁산, 어린이공원과도 인접해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3층 3개 동 283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65~84㎡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 5000여세대의 자족도시내 친환경 아파트

 ‘북죽곡 현대썬앤빌’은 세천지구 핵심 입지에 위치해있다. 세천지구는 한라비발디, 현대 엠코타운 등의 완전 분양으로 가치가 입증된 5000세대 자족도시다. 특히 높은 미래가치로 분양권 아파트의 경우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또한 세천지구는 성서5차 산업단지와 함께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완충 녹지와 연결녹지가 유기적으로 이어진 친환경 택지개발지구로 개발되어 인근 궁산, 마천산, 와룡산 등에 둘러싸여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북죽곡 현대썬앤빌’은 주변 단지보다 높은 지형과 최고 33층의 높이로 설계된다. 단지 동북쪽으로는 굽이치는 금호강의 시원한 전망을, 동남쪽으로는 궁산의 녹음짙은 그린조망을 365일 즐길 수 있다.

▣ 세천지구 노른자 입지…학교·공원·궁산이 단지 바로 앞에, 대형마트가 10분이내

지구 내 상업시설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 10분 거리에 성서 이마트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있다. 2011년 개관한 달성문화센터를 비롯해 달성군립도서관, 종합스포츠파크, 계명대 성서캠퍼스 내 동산의료원 제2병원(2015년 개원예정) 등 다양한 대형기관이 속속 들어설 예정으로 풍요로운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앞쪽으로 보이는 금호강에는 총 72km의 금호강 종주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금호강 수변공간에는 쉼터와 조류관찰대, 산책로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교통 또한 뛰어나다. 대구2호선 대실역까지 차량 10분거리 위치에 있고, 고속도로와 달구벌 도로를 이용해 대구 도심 및 외곽지역과의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대구 서북부권의 교통소통망인 대구시 다사~하빈~왜관 간 광역도로 건설사업도 재추진 되고 있다. 서재·성서 연결도로, 4차 순환도로 착공으로 교통편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북죽곡 현대썬앤빌’은 대구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 이마트 성서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며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053-626-5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