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 시장 훈풍, 청약경쟁률 치열
아파트 분양 시장 훈풍, 청약경쟁률 치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10.0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경보이리스힐 당리, 최고 청약 경쟁률 72:1 기록
   
 

총부채상환비율(DTI)/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 완화가 시행된 지난달 이후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한달 동안 금융권의 아파트 및 주택 담보 대출이 3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춘 아파트는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대구나 부산 등 전매제한이 없는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부산 내에서도 사하구 당리동이 사하구 최고의 주거선호지역으로 손꼽힌다.

사하구 당리동은 대우 푸르지오와 벽산 블루밍, 동원 베네스트 등 3400여 세대가 특급 주거 벨트를 이루고 있으며 승학산 자락 아래 배산임수 지형으로 예로부터 최적의 주거 지역으로 인정받아 왔다.

최근 견본주택을 개관, 청약 접수를 마친 ‘경보이리스힐 당리’는 중소형 평형대 구성(전용면적 66㎡/71㎡/78㎡), 우수한 입지 조건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 우수한 교육 시설 등으로 이례적인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2일 이틀간 청약 접수를 시행한 결과 최고 청약률 72:1(78㎡ 타입)를 기록하며 전세대 순위내 마감해 실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경보이리스힐 당리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 당리역과 대티터널/낙동대로/을숙도대교 등이 자리잡고 있어 시내외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사하구청 및 사하우체국, 당리시장 등의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더불어 단지 내 높은 녹지율과 남향 위주의 일자형 단지 배치, 1층 필로티 설계 등의 친환경적인 단지 설계도 특징이다.

경보이리스힐 당리의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전매 무제한이며 정식 계약은 15~17일까지 3일 동안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청약당첨자 발표는  10일이며 예비당첨자 및 내집마련 당첨자 명단은 18일에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사하우체국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다 더 자세한 분양관련 문의는 전화(051-201-2200) 또는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