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강남, 센텀비스타동원 2차' 부산 최고의 입지 갖춰 눈길
'부산의 강남, 센텀비스타동원 2차' 부산 최고의 입지 갖춰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10.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락역ㆍ수영역 더블 역세권+센텀시티 접근성까지 프리미엄 부산 최고수준 가능
총 1245가구 대단지 부산의 랜드마크로 ‘우뚝’
부산은 문만 열면 문전성시, 하반기 최고 기대주 ‘센텀비스타동원 2차’

부산에서는 연일 신규아파트의 분양 대박소식에 정신이 없는 모습이다. 부산시 안에서 견본주택만 개관하면 문전성시를 이룬다. 결과도 대박이다. 한국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23일 금강주택이 부산진구 개금동에서 분양한 '개금역 금강펜테리움 더 스퀘어'의 경우 아파트 총 511가구(특별공급 제외)에 모두 8878명의 청약자가 몰렸다. 1순위 평균 17.4 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주변을 놀라게 만들었다. 특히 전용면적 84㎡C형은 64.6 대 1의 '대박 경쟁률'을 과시했다. 이어 같은 날 분양한 'e편한세상 사하'도 전용 84㎡F형은 1순위에서 10.5 대 1의 경쟁률을 거두며 청약을 마감했다. 전용면적 84㎡A형과 84㎡E형도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이처럼 부산의 분양시장이 뜨겁게 타오르고 있는 가운데, ‘부산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분양을 하는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센텀비스타동원 2차’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4개 동 405가구 규모(일반분양 198세대)로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지난 5월 1순위 최고 청약률 46대 1로 마감한 센텀비스타동원1차(840가구)와 나란히 자리해 있다. 1차, 2차 물량을 합하면 1245가구의 대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특히 이 단지의 강점은 입지여건이다. 해운대구에 위치한 센텀시티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부산의 코엑스라 불리는 센텀시티는 117만8043㎡ 부지에 국제업무 및 쇼핑, 정보통신 등의 기능을 갖춘 복합산업단지다. 이곳에는 컨벤션센터 BEXCO, 영화의전당, 요트경기장, 올림픽공원, 센텀혁신도시개발지구, 시립미술관 등 업무•문화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또 신세계,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웨스틴조선호텔, 해운대그랜드호텔 누리마루APEC하우스, 유스호스텔 등 쇼핑 및 호텔 등의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016년까지 신세계 센텀시티 부지에 복합쇼핑몰을 지을 예정으로 앞으로 이 주변 지역들은 개발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의 강남’이라고 불리만한 입지적 환경으로 인해 앞으로 발전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부산의 경우 높은 전셋값으로 인해 분양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가 많다”며 “특히 부산의 코엑스라 불리는 센텀시티 주변의 해운대구나 수영구 분양아파트는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밝혔다.

또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눈길을 끈다. 센텀비스타동원 2차는 부산지하철 2호선 민락역 역세권 인데다 지하철 2ㆍ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아파트다.

단지 앞 수영로를 통하면 번영로, 광안대교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동서고가로 등에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수영로를 이용하면 부산시청이 있는 연산동까지 차량 10분, 서면 15분 등 도심권 접근성도 높아 직주근접성 및 편의성이 높다.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수영강이 도보권에 있어, 수변공원 및 APEC나루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남측으로 녹지가 조성돼 있어, 조망 및 쾌적성도 높다. 여기에 광안리와 해운대도 인접해 있어 바다 접근성도 높다. 높은 층에서는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수영구 K공인 관계자는 “센텀시티 주변의 아파트들은 서울 강남권처럼 부산의 아파트 가격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특히 센텀비스타동원 2차는 대단지 주변에 센텀시티를 비롯해 강과 바다, 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춰 부산 최고의 입지”라고 말했다. 전화 051-469-0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