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어린이집 갖춘 분양단지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오픈
국공립어린이집 갖춘 분양단지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오픈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05.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선 아파트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아파트 분양에 있어서 교육입지는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손꼽힌다. 좋은 보육시설, 초-중-고등학교가 얼마나 근접해 있는지에 따라 같은 지역 안에서도 분양성적이 천차만별의 분양성적이 나타난다. 안전하게 통원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주택을 선택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사회현상의 여파로 최근에는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선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국공립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교육의 질이 담보될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위치 함으로서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경기도 고양시의 ‘래미안 휴레스트’의 인기를 들 수 있다. 해당 단지 내 어린이집은 정원의 50%를 입주민에게 우선 배정하였다. KB부동산알리지 5월 2일 시세에 따르면 ‘래미안 휴레스트’는 전용면적 84㎡ 매매 일반평균가는 3억 5천만원, 전세 일반평균가는 2억 4천만원이다. 단지 길 건너 아파트 전용면적 84㎡ 매매 일반평균가가 3억 2천 2백 5십만원, 전세 일반평균가가 2억 2천 2백 5십만원 것에 비해 높은 수치이다.

23일 견본주택 오픈을 앞둔 ‘인천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 역시 입주민의 절반 이상이 동의할 경우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국토지신탁이 인천시 계양구 용종동 일대에 공급하는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1층 6개 동, 724가구 규모다.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59~84 m² 의 중소형평형대로만 설계되었다. 길주초, 안남초등학교 등이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계산중, 계양고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어 국공립 어린이집까지 들어서게 되면 교육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도 키즈카페와 맘스카페, 도서관, 북카페 등도 함께 설계되어 있어, 아이들의 지성과 체력의 균형적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커뮤니티 특화단지이다.

정주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밖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위치하고 있고 계양구청, 우체국, 등기소 등의 행정기관과 한림병원, GCV, 인천아시안올림픽 경기장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인천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인천 계양구 작전동 990번지(이마트 계양점 뒤편)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6월 예정이다. 문의 : 032-555-55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