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서울시 초록 전통시장 캠페인에 LED 램프 지원
필립스, 서울시 초록 전통시장 캠페인에 LED 램프 지원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3.12.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록 전통시장 1호점 선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왼쪽부터 필립스전자 조명사업부 김일곤 부사장, 관악구의회 주순자 구의원, 서울시 김상범 행정1부시장, 관악구 유종필 구청장, 관악신사시장 상인회 임영업 회장, 여성환경연대 장이정수 초록상상대표)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서울시가 진행하는 초록 전통시장 사업에 자사의 친환경 고효율 LED 램프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필립스전자는 관악 신사시장에서 진행된 초록 전통시장 1호점 선포식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LED 램프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서울시가 시행하는 초록 전통시장 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로 협의했다.

필립스LED 램프는 기존 백열램프의 소켓 베이스와 완벽히 호환되어 누구나 쉽게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 백열램프에 비해 전력 소모량을 최대 85%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수명은 약 5만 시간으로 한 번 교체 후 약 10년 동안 원래의 빛 품질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록 전통시장 사업은 전통시장 에너지 소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백열등을 고효율 LED 램프로 교체하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추진함으로써, 전력 사용량을 줄이는 동시에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시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에너지 절감에 동참하는 전통시장을 ‘초록 전통시장’으로 지정하고 LED 램프를 지원할 예정이며, 관악구 신사동에 위치한 신사시장이 초록 전통시장 1호점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시가 진행한 서울시내 골목형 전통시장의 백열등 사용실태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점포의 11.3%에 해당하는 2231개 점포가 백열등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이번 초록 전통시장 사업을 통해 서울시내 전통시장의 백열등 1205개를 LED 램프로 교체 중이며, 향후 500여 개를 추가적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12월 말까지 LED 램프 교체를 진행한 전통시장의 백열등 퇴출 여부를 확인한 뒤 초록 전통시장 명패를 부착할 방침이며, 에너지 절약 캠페인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필립스전자 김태영 대표이사는 “아직 백열등 사용을 통한 에너지 소비가 큰 전통시장에 필립스 LED 램프를 지원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는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필립스는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 및 관련 혁신 기술을 보급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필립스전자는 ‘심플리헬씨앳스쿨(SimplyHealthy@Schools) 캠페인’을 통해 학교 및 공부방에 LED 조명을 지원하고, ‘필립스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봉구 방학천에 LED 조명을 적용하는 등 에너지 절감 및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