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 LED 안개등 일본 론칭...수출 '본궤도'
새일, LED 안개등 일본 론칭...수출 '본궤도'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3.12.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시험기관 통해 고품질 인증

㈜새일(대표이사 박병인)이 일본에 LED 안개등을 본격 수출하기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월 일본 LEED(대표 Gaku Nagatomo)와 수출 계약을 체결한 새일은 그동안 밝기를 30% 개선하는 등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왔으며, 공인시험기관을 통한 품질검사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인증 받고자 노력해 왔다.

품질검사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인 RSP(www.rsp.co.kr)를 통해 저온, 고온, 충격 등 총 6가지의 품질검사 항목을 거쳐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LED 전조등의 경우에도 일본 자동차 검사기준에 적합한 시험을 거쳐 튜닝부품 자기인증을 위한 마무리단계에 있다.

새일의 자동차용 LED 제품 중 첫 수출 물량은 LED안개등 1000세트로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일본내 론칭 프로모션 제품이다.

새일 박병인 대표는 이번 일본수출 시작에 대해 “국내시장은 튜닝관련 규제 등으로 자동차 LED 제품의 판로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수출을 통해 난관을 극복하고자 노력했다”며, “현재 튜닝활성화 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내수시장에서도 법의 테두리 내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내에 규제가 정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새일은 LED 안개등에 이어 LED전조등의 품질검사가 완료되면 수출이 본궤도에 올라 내년에는 자동차용 LED 안개등과 전조등의 수출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