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을 주목하라
(살고싶은 아파트)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을 주목하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3.10.2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본주택 25일 개관… 829가구 중소형 단지, 교육·환경·특화평면

대구지역 최초 게스트하우스 조성, 30일부터 1순위 청약시작

 
우미건설이 미래형 첨단복합도시로 거듭나는 대구 테크노폴리스에 중소형으로 구성된 ‘우미 린(Lynn)’ 아파트를 선보인다.

우미건설은 대구 테크노폴리스 A16 블록에 위치한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오는 2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은 지하 1~지상 22층 10개동 규모로 827가구다.

전용면적 75㎡형 569가구, 84㎡형으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650만원선이다. 입주는 오는 2015년 12월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3순위를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1월 6일이며, 계약은 11월 12~14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우미건설이 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파트인 만큼 우미건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집약된 설계로 상품을 구성했다”며 “여기에 그동안 다른 사업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게스트하우스를 대구 최초로 단지 내 조성할 계획에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 견본주택은 대구 달서구 대곡동 1030번지 대구수목원 옆에 마련됐다.

◆학교․상업시설 위치한 ‘A'등급 입지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이 위치한 A16블록은 테크노폴리스 내에서도 가장 좋은 입지로 평가된다.

A16블록 주위에는 동편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조성돼 있고 서편엔 유통시설이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들어선다.

상업ㆍ업무시설, 근린공원을 비롯해 지구 내 입주하기로 한 각종 연구시설과 기업들도 도보거리다.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현풍IC를 통해 중부내륙고속도로, 구마고속도로, 88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익산~포항 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가 2014년 개통하면 대구 도심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대구 테크노폴리스는 대구 달성군 현풍면∙유가면 일원 722만9000㎡ 규모로 개발되는 미래형 첨단복합도시로, 올해 말 준공 예정이다.

지난해 말 조성을 마친 성서5차 산업단지와 최근 기공식을 한 대구 첫 국가산업단지 등과 함께 대구 경제의 新발전축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대구판 실리콘밸리 조성을 목표로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비롯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립대구과학관, 한국기계연구원 등의 교육연구기관이 입주했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다.

또 전기∙전자∙정보통신∙자동차∙섬유∙바이오 분야의 100여 개 고부가가치 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다.

▲ 84C 확장 평면도
◆특화평면 갖춘 아파트

이 아파트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충분한 일조권이 확보됐다. 또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 설계와 단지 내 초대형 광장을 조성해 개방감과 쾌적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또 전용 84C㎡ 타입은 중소형에서는 보기 드문 4개의 방을 설치해 자녀들과 함께 생활하면서도 여유로운 공간활용을 할 수 있게 설계된다.

실내의 경우 전 세대 ‘ㄷ’자형 주방 배치로 효율적 주방 동선을 확보했다.

전용 75㎡의 경우 현관 워크인 수납장 및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전용 84A·B ㎡ 타입은 방 3개와 주방 대형 펜트리공간, 안방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 등을 제공하여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 대전 도안 신도시 우미린에 설치된 게스트하우스
◆대구지역에 첫 '게스트하우스' 선봬

특히 대구지역에서는 최초로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된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에 설치되는 게스트하우스는 103동과 108동 1층에 전용 59㎡규모의 호텔급 수준으로 2개 실이 마련된다.

또 린(Lynn)카페 등의 차별화된 휴식공간과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녀구분 독서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대구지역 다른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시설인 게스트하우스를 공급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동시에 단지의 가치상승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게스트하우스가 대구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만큼 이를 통해 대구주거문화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