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전세계 홈페이지 ‘kia.com’ 하나로 통일
기아차, 전세계 홈페이지 ‘kia.com’ 하나로 통일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3.01.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전세계 홈페이지 주소를 하나의 주소로 통합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기아차는 기존에 각기 다른 웹 주소를 가지고 국가별 별도로 운영되던 홈페이지 도메인을 www.kia.com하나로 통합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전세계 어디서든 인터넷 창에 ‘www.kia.com’만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고객의 위치를 인지해 해당 국가의 기아차 홈페이지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국가별로 상이하던 홈페이지 스타일도 하나로 통일하고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도 변경한다.

고객들이 쉽게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간결하게 정리하는 것은 물론 메뉴 구성도 이벤트, 뉴스, 구매 각 부분별 목적에 맞게 최적화한다.

특히, 일원화된 도메인 주소와 하나의 스타일로 통일된 홈페이지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도 이 달부터 점진적으로 적용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이뤄지는 전세계적인 홈페이지 개편 작업은 디지털 상에서도 글로벌 100대 브랜드의 위상을 이어가기 위해 진행됐다”며 “기아차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전달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11월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의 하나인 ‘2012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K5(수출명 옵티마) 애플리케이션’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Mobile Application) 분야 본상(Winner)을 수상했으며, 전세계 20만 명의 아마추어 영상 제작자들에게 기아차의 브랜드 슬로건 ‘Power to surprise’를 주제로 영상을 공모하는 ‘Inspired by Kia’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