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가족봉사단, 저소득 이웃돕기 기금 기부
STX가족봉사단, 저소득 이웃돕기 기금 기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2.12.2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TX가족봉사단 저소득 이웃 돕기 기금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진옥 사무처장, STX가족봉사단 조신숙 단장, STX가족봉사단 김민숙 부단장.
 STX가족봉사단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도움의 손길을 이어나가고 있다.

STX가족봉사단은 ‘저소득 이웃돕기 기금’ 1000만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지난 달 STX가족봉사단이 STX남산타워에서 진행한 ‘저소득 가정 따뜻한 연말나기 지원 일일 자선카페’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특히 지난 자선카페에는 STX그룹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 ‘예그리나’에서 직접 생산한 빵과 다과 및 음료 등을 판매함으로써 STX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STX가족봉사단은 STX임원 가족들로 구성돼 어르신 배식지원, 영아 돌보기 및 장애아동 수업보조 등 다양한 지역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도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바 있다.

STX가족봉사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 번 만큼은 STX가족봉사단이 산타클로스가 된 기분이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에 대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