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첨단시설 업그레이드 등 고객만족 극대화
아시아나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KCSI)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12일 아시아나항공은 ‘201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됨에 따라 1995년 항공부문 조사가 시작된 이래 항공부문 1위를 16회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오즈퍼스트스위트 등 기내 첨단시설 업그레이드와 ‘인천공항한사랑라운지’, ‘해피맘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실시됐다.
한편,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1992년에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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