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립·다세대주택 실거래가 실시간 공개
경기도, 연립·다세대주택 실거래가 실시간 공개
  • 김소영 기자
  • 승인 2011.11.1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15일부터 ‘경기도 부동산 포털(gris.gg.go.kr)’에서 연립·다세대주택 실거래가를 실시간 공개한다.

도는 이번 조치가 지난 7월 6일 개시한 아파트 실거래가 실시간 서비스와 더불어 부동산 가격정보 투명성 확보 등 건전한 부동산거래 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 부동산 포털은 올 2월에 오픈해 10월말까지 약 4000만건의 부동산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했으며, 현재 일일 평균 약 26만 건의 부동산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공익성·창의성·편의성 측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26일 국토해양부 주관으로 열린 ‘2011년 디지털국토엑스포’ 공공기관 우수사례 전국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인기 있는 부동산 정보 제공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도는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도내 부동산중개업자 총 7000여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포털 설명회’를 개최해 시스템 주요기능을 시연해 부동산 중개업자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시·군 순회 설명회에서 제기된 기능개선 요구사항을 시스템에 조속히 반영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과제는 중장기 과제로 분류해 2012년 사업에 반영하는 등 도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개발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도민에게 서비스하는 경기도 대표 포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