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대중교통 체계개편 용역 설문조사
창원시, 대중교통 체계개편 용역 설문조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1.03.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만족도 및 시민불편 설문조사

창원시에서는 통합과 더불어 대중교통 체계 개편을 위한 용역과 연계해 대중교통 이용객의 불편사항 점검 및 시민의 요구사항 등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해 대중교통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시내버스 서비스 만족도 및 시민불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으로 중점설문조사 대상은 통합창원시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인 시민과 최근 한달간 창원시내 버스노선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중점설문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설문 항목으로는 15개 항목으로 평일, 주말, 휴일에 운행하는 시내버스의 배차간격에 대한 만족도와 시내버스내의 노선도와 안내방송과 버스내·외부 시설물에 대한 만족도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해 대중교통체계 개편 용역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설문조사 방법은 각 구청과 창원시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설문지를 배부·수거하는 방식과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를 통해 인터넷 설문조사를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그 동안 운행돼 오던 버스 노선의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서는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자료로 활용하고 대중교통 이용객의 주요 노선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 연구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시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펼쳐나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선진대중교통 시스템 도입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