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신입사원, 봉사활동 펼쳐
희림 신입사원, 봉사활동 펼쳐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2.02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희림 신입사원들이 중증장애요양시설을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2011년 공채 신입사원 28명이 지난 15일 중증 장애 요양시설을 찾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이 방문한 곳은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사랑마을’로, 희림은 정기적으로 이곳을 방문해 자원봉사를 진행했으며, 이번 봉사는 신입사원 연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신입사원들은 각자 생활실에 배치돼 신변처리 및 식사, 재실훈련을 보조하고 시설정비와 청소, 목욕 등의 봉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산책과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따뜻한 교감을 나누기도 했다. 
 
희림 신입사원은 “처음 해보는 봉사가 힘들었지만 입사해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어 정말 보람 있고 회사에 자부심도 느낀다”며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획본부 교육팀 관계자는 “자원봉사는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의 중요 과정 중 하나”라며 “자원봉사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희림의 나눔경영에 대해 자연스레 공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희림은 어린이재단 ‘희망의 집짓기’ 사업 디자인 재능기부와 베트남, 아프리카 등 해외 빈곤국의 건축사업 지원 등 기업의 역량과 능력을 통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