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반떼’ 이색 마케팅 전개
현대차, 신형 ‘아반떼’ 이색 마케팅 전개
  • 김소영
  • 승인 2010.07.1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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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2030세대 젊은층 고객을 겨냥한 색다른 차원의 마케팅을 선보이며, 오는 8월 출시를 앞둔 신형‘아반떼’의 사전 붐 조성에 나선다. 12일(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이색 마케팅은 ▲QR(Quick Response) 코드를 활용한 신형‘아반떼’광고 게재 및 ▲신형‘아반떼’프리런칭 사이트 개설 등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전국 주요 판매망을 비롯해 시내 대형 옥외건물, 영화관, 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정류장 등에 QR코드가 삽입된 이색 광고물을 설치해 향후 주력 고객이 될 2030세대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네이트, 야후 등 주요 포털사이트와 주요 일간지 및 무가지 등에도 QR코드를 활용한 배너 및 지면 광고를 게재해 신형‘아반떼’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QR(Quick Response)코드란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를 멀티미디어를 통해 제공하는 2차원 형태의 바코드로, 현대차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쿠루쿠루(QRooQRoo)나 스캐니(Scany) 등 바코드 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함으로써 신형‘아반떼’의 생생한 정보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 특장점 소개 ▲출시예고 티저 동영상 및 신형‘아반떼’애니메이션 캐릭터 공개 등의 메뉴로 구성된 프리런칭 인터넷 사이트(http://avante.hyundai.com)을 개설하고,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내부 공개를 통해 현대차는 역동적이고 세련된 외관 스타일 및 고성능, 고사양으로 무장한 신형 아반떼의 본격적인 사전 마케팅에 돌입했다”면서 “아울러 QR코드, 프리런칭 사이트 등 신형 아반떼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 젊은층을 겨냥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통해 붐 조성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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