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전세가율 70% 육박…‘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관심
김해 전세가율 70% 육박…‘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관심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3.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동산114자료에 따르면 3월 15일 기준 경남 김해 전세가율은 69.99%로 나타났다. 지난해 매매값이 떨어지며 70% 밑으로 떨어졌던 전세가율이 올해 들어 전셋값이 오르자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에 김해 갭투자도 다시 성행하고 있다.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아파트실거래가)에 따르면 3월 7일 기준 최근 6개월 동안 경남 김해에서는 2824건의 아파트 거래 가운데 4.7%에 해당하는 135건이 갭투자 매매로 이뤄졌다. 이는 화성시(153건,5.4%)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거래다. 아실은 매매가 이뤄진 직후 3개월 이내에 해당 가구에서 전·월세 계약이 체결되면 갭투자로 분류해 집계한다. 

김해시의 지난해 주택건설 사업승인과 착공건수 역시 눈에 띄게 줄어들면서 신규 입주 아파트 감소에 따른 전셋값이 더욱 치솟을 것이란 전망도 있다. 지난해 김해시 주택건설 사업승인 건수는 4건으로 전년도(13건)보다 70% 가량 줄었다. 착공실적도 5건으로 이 또한 줄어 든 것으로 나타났다. 

김해 지역 한 공인중개사는 “최근 매맷값과 전셋값 격차가 줄어 전세를 끼고 매매하려는 외지인의 매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새 아파트 감소로 전세가가 더 오르기 전에 새 아파트로 이동하거나 분양 단지를 노리는 실수요자들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br>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조감도

대우건설은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 일원에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총 630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계약금은 김해 최초로5% 납부이며.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로 계약금 부담을 대폭 낮췄으며, 중도금은 분양가의 60%까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2024년 7월경 무계-삼계 국도대체우회도로 중 주촌면과 삼계동 구간이 일부 개통 예정이고, 2025년 말 전면 개통 예정으로 광역 교통 연결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간이승강장 예정을 밝힌 삼계역 또한 승강장 공사기간을 감안해 3년 내에 삼계동 일대 주민들의 경전철 이용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광재IC, 서김해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고, 부산김해경전철 가야대역이 가까이 있어 부산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신명초가 도보권에 위치하고 분성중, 분성고, 구산고 등 초중고를 아우르는 학군을 갖췄다. 단지에서 장신대역 학원가가 가깝고 화정글샘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인프라도 인근에 들어서 있다.

남향 위주에 판상형 구조(84A, 84B, 110)와 혼합형 구조(84D), 2면 개방형 설계(84C)를 적용해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수납에 최적화된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가구당 1.36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설계했고,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100% 지하주차를 통해 차량과 보행동선을 분리했다. 넓은 중앙광장을 배치해 여유로운 동간거리를 확보하고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독서실, 작은 도서관, 그리너리 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월은 2027년 4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