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대덕수청 중흥S-클래스 포레힐’ 주목
안정성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대덕수청 중흥S-클래스 포레힐’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3.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세사기에 대한 주거불안이 높아지면서 가격 부담이 적고,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흥건설은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수청지구에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당진 대덕수청 중흥S-클래스 포레힐’을 공급 중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주변시세 보다 저렴한 75~85% 수준의 임대료로 최장 10년까지 거주까지 보장된다. 여기에 임대료 인상률도 5% 이내로 제한돼 이사 걱정을 덜 수 있다. 초저금리 대출 지원 등으로 주거비 부담을 절감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및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예치금 10만원을 내고 임차인 신청을 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미계약시 불이익도 없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이 없고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거주 기간 동안 청약 가점을 쌓으며 일반분양 아파트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당진 대덕수청 중흥S-클래스 포레힐’은 충남 당진시 당진대덕수청지구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406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59가구 ▲84㎡B 47가구로 구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작은도서관), 공동주방 등이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덕수청지구는 주변으로 행정, 업무, 상업, 교육시설 등이 밀집해 있고, 수청2지구뿐만 아니라 주변지역도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당진IC가 위치해 있어 서해안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및 수도권까지 1시간 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 분기점도 20분 거리로 당진-영덕고속도로를 이용해 충남, 대전 전 지역으로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대덕초등학교가 있으며 반경 2㎞ 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하며 호서고 인근 학원가를 이용 가능하다. 봉암산, 봉암근린공원, 무지개어린이공원, 여울수변공원, 어름수변공원, 버들수변공원 등 다수의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2027년에는 인근에 축구장 23개 면적 규모로 조성되는 당진호수공원이 완공될 예정이다. 

당진시청과 보건소 등 관공서를 비롯해 하나로마트와 문예의 전당, 우리병원, 당진종합병원 등 대덕수청지구의 생활문화시설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