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진건설산업, 협력사 대표이사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
요진건설산업, 협력사 대표이사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찬욱 요진건설산업 대표이사(CSO)가 협력사 대표이사들과 점검 진행하고 있다.
▲정찬욱 요진건설산업 대표이사(CSO)가 협력사 대표이사들과 점검 진행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요진건설산업은 지난 13일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안전보건활동으로 정찬욱 건설부문 대표이사(CSO 겸임)가 주관하고 협력사 대표이사가 참여하는 합동 안전보건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을 통해 현장 구성원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유도하고,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정찬욱 대표이사 신규 취임 후 첫 번째 안전보건활동으로 전 현장을 대상으로 연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 ▲해빙기 흙막이 가시설 설치 상태 및 변위 이상 여부 ▲작업장이동로 및 작업구간 이동통로 확보 상태 ▲합벽지지대 해체 전 콘크리트 양생 강도 확인 후 해체 여부 ▲철근 조립 및 합벽지지대 해체 작업방법순〮서 준수 여부 ▲건설기계작업구간 구획 정리 및 자재 인양 시 줄걸이 등 작업방법순〮서 준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정 건설부문 대표이사는 "'안전은 누군가 시키기 전에 스스로 하는 것'이라는 이념 아래 현장 구성원의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고 안전보건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한해 중대재해 ZERO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