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여의도 1호' 재건축 한양 수주전 총력
포스코이앤씨, '여의도 1호' 재건축 한양 수주전 총력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4.03.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당 공사비 798만원 등 파격 조건 제안…23일 시공사 선정
▲포스코이앤씨의 '여의도 한양' 조감도
▲포스코이앤씨의 '여의도 한양'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여의도 1호 재건축'인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 수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588가구 규모의 한양아파트는 재건축을 통해 최고 56층, 아파트 992가구로 거듭난다. 사업시행사인 KB부동산신탁은 오는 23일 여의도 하나증권빌딩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포스코이앤씨와 현대건설 중 한 곳을 시공사로 선정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오티에르'만의 특별한 대안설계를 제안했다. 또 서울시 신통기획 정비계획에서 요구하는 인허가 사항을 100% 반영함으로써 빠른 사업 추진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최근 공사비 갈등 및 공사 중단 이슈가 없도록 입찰 당시 제출한 사업제안서와 일치하는 도급계약서 안을 날인해 제출함으로써 제안내용과 계약서가 불일치해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도 최소화했다.

포스코이앤씨는 분양수입금을 소유주들에게 먼저 지급하고 사업비 대출을 은행에 상환 후 공사비를 받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안했다. 총공사비 7020억원, 3.3㎡당 798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했으며 총 사업비 1조원을 책임 조달한다. 

전중선 사장은 "여의도 한양아파트의 성공이 곧 오티에르의 성공이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 4조5988억원의 수주고를 올렸으며, 올해 부산 촉진2-1구역 재개발, 금정역 산본1동 재개발 사업 등 수주실적 2조원을 초과 달성하며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