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4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26층, 4개 동 418가구…아파트 143가구·오피스텔 30실 일반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620번지 일원에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대구에서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이며, 범어우방1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가구, 오피스텔 전용 37·59㎡ 총 30실 규모이며, 아파트는 84㎡ 143가구, 오피스텔 37·59㎡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단지 인근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해 있으며 도보로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인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은 지난 2월 국토부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됐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동대구역-엑스코 등 대구 주요 역에 정차하며 단지 바로 앞 수성구민운동장역이 4호선의 출발역으로 확정됐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명문 학군들이 위치해 있고 수성구 학원가와도 가깝다.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녹음과 잔디가 어우러진 그린플라자,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포켓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조경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에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포레스트가든, 시니어가든 등이 갖춰진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 관계자는 "좋은 입지와 브랜드를 갖춘 신규 단지들은 여전히 경쟁력이 높다"면서 "명문학군, 우수한 교통 및 생활시설에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춘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향후 미래가치까지 높아 많은 수요자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올해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