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제5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반도문화재단, '제5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1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반도건설 반도문화재단은 '제5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문화 사업 활성화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올해로 5년째 개최하고 있는 공모전은 시민 참여 문화예술 대중 공모전으로 지난 4년간 총상금 2150만원 수여, 1500명이 넘는 응모자가 참여했다.

2024년 공모 분야는 그림(어린이부)·사진(일반부) 2개 부문으로‘가족’을 핵심주제로 가족의 의미, 추억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순수 창작 작품이라면 서울 및 경기지역 거주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작품 스캔 파일을 접수 마감일인 3월 25일까지 재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상 수상자 19명에게는 상금 및 상장, 수상작 작품집, 작품액자가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4월 초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또한 그림 부문 참가자 일부에게는 선물(특선) 및 상장(입선)도 수여될 예정이다.

본상 수상작품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1일부터 5월 25일까지 화성시 동탄역‘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8.0’단지 내에 위치한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 전시된다. 

박신득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근 사회 문제로 떠오르는 가족 구성원 간의 대화 단절을 극복하고, 가족과의 행복하고 소중했던 순간을 떠올리며 유대감 증대 및 소중함을 깨닫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