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생태관광·치유활동 등 생태체험 운영일정 공개
국립공원공단, 생태관광·치유활동 등 생태체험 운영일정 공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3.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국립공원공단은 국민이 생태체험 과정을 쉽고 계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연중 운영 일정을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국립공원 생태체험 과정에는 ▲지역 명소를 일상에서 만나는 도심형 생태관광(북한산, 계룡산, 무등산)과 멸종위기 야생 생물 곰·여우 관찰(지리산, 소백산) ▲국가인증지역 탐방 및 농·산촌 체험 마을을 여행하는 산악형 생태관광(내장산, 월악산 덕유산 등) ▲섬마을 및 해변 여행을 비롯해 요트·유람선을 체험할 수 있는 해상·해안형 생태관광(다도해 및 한려해상) 등이 있다. 

국립공원에서 쉼과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건강나누리 캠프와 직장인치유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아토피, 천식, 비염 등 환경성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환경성질환 바로알기 전문의 강좌와 건강한 식습관 배우기, 자연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직장인 치유프로그램은 휴식이 필요한 소방관, 교직원, 감정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숲 명상 ▲미술치료 ▲도보여행(트레킹) 등 마음의 안정과 신체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한다.

임산부와 노인, 장애인 등 탐방 약자를 위한 생태체험 과정도 운영한다. 장애 유형별로 오감맞춤 체험을 제공하고 ▲임신부 대상 숲 속 태교여행 ▲노인 대상 건강증진 여행 ▲복지시설 청소년 대상 자아성장 행복여행을 운영한다.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하는 국립공원 환경교육도 선보인다. 초등학생 이하 연령대를 대상으로 사계절 자연 체험 과정인 숲(바다) 학교를 운영하고 중·고등학생 연령대는 다양한 진로 체험과 국립공원보호활동(주니어레인저) 과정을 소개한다. 교사 대상으로는 자연 놀이, 환경교구재 만들기 등 학교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교원직무연수 과정을 제공한다.

올해 국립공원 생태체험은 국립공원 예약 시스템을 통해 참여일 기준으로 2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과 일정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