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캠페인 전개
보쉬 전동공구,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캠페인 전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3.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건설·건축·인테리어 등 전문가 안전과 건강 보호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해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캠페인을 연중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보쉬는 올해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전문 사용자의 안전과 건강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및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콘크리트, 석재, 목재 등 작업 시 발생하는 분진의 위험성과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을 소개하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최근 오픈했다.

또한, 지난 2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KOREA BUILD)’에 참가해 현장에서 ‘Dust Control: Simple Exists(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컨셉으로 분진 제거 슬로건을 내세워 보쉬의 분진 제거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였다.

보쉬의 분진 제거 시스템은 분진이 발생하는 원천 지점에서 집진하고, 전동공구에 완벽하게 결합하도록 설계돼 높은 집진율을 자랑한다.

이번에 소개된 집진 솔루션으로는, 로터리 해머로 콘크리트, 석재, 벽돌 드릴링 작업 시 최적화된 제품들로 GDE 16 Plus, GDE 18V-12, GDE 18V-16, GDE 68/162 등의 집진 시스템과 GAS 18V-12 MC, GAS 35 M AFC 등의 집진(청소)기 그리고 EXPERT SDS Clean 어댑터, EXPERT SDS Clean plus-8X, max-8X 등의 집진 액세서리가 있다.

보쉬 전동공구에 따르면 로터리 해머 드릴에 손쉽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분진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바로 집진이 이루어져 벽, 천장 및 좁은 공간에서 우수한 집진 효율을 발휘한다.

보쉬는 올해 지속적으로 목재 분진 제거를 포함, 절단 등 다양한 분진 제거 솔루션 시스템을 갖춘 제품들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작업 중 발생하는 작업자의 안전은 물론, 작업 속도 및 정밀도, 작업 환경까지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의 연구 및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콘크리트나 석재, 목재 등 작업 유형에 따른 ‘최적의 분진 솔루션’을 통해 전문 작업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분진 입자를 줄이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